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공부의 팁

시험날 시험 잘보는법, 문제 잘푸는법

시험날 시험 잘보는법, 문제 잘푸는법

언제나 시험을 보는 사람들은 시험문제 잘푸는법이 궁금하다. 시험공부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시험 당일 어떤 태도로 시험을 치루느냐도 시험결과에 영향을 미친다. 지나친 긴장과 불안으로 아무런 마음의 준비없이 시험을 치루게 된다면 시험에서 실수할 수 도 있으며, 시간 관리를 잘 못해 시간 부족으로 아찔한 경험을 하기도 한다. 다음 7가지 시험 잘보는법, 문제 잘푸는법만 마음에 새겨두고 있어도 평상시 여러분이 생각하는 점수보다 나은 점수를 받을 확률이 높다.

1 시험 잘보는법의 첫번째는 긍정적인 자세로 시험에 임하는 것이다.

이것은 증명된 사실로 당신이 시험을 잘 볼거라고 생각하면 대개의 경우 그 시험에서 당신이 생각하기에 못볼 거라고 생각하는 점수보다 높게 나온다. 이것은 될거라고 믿으면 그렇게 되는것과 같은데, 실제 효과가 있다. 종이에다 내일시험에서 일등할거야 와 같은 내용을 적어보라. 이것은 당신 긍정적인 몸의 파장을 유지하도록 도와 줄것이다. 여러분이 상승된 분위기 속에 있도록 시험 직전에 반드시 이런 마음의 자세를 표현해라

2 차분함을 유지하기 위해 심호흡을 하라

차분함을 유지하기 위해 심호흡을 하라 시험보는 동안에 당신의 태도가 얼마나 잘 당신이 공부한 내용을 기억하고 있느냐 보다 시험결과에 훨씬더 영향을 미친다. 마음을 편안히 해라. 당신은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 이제 여러분은 침착하게 정답만 체크하면 된다. 시험감독관이 허락한다면 시험 보는 동안에 빨아먹을 수 있는 박하사탕을 하나나 두개 준비해라. 박하는 뇌를 자극해주고 더 오래 더 강하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만약 당신이 시험에 대한 긴장감이 있다면, 시험전에 요가, 명상을 하거나 당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어라. 시험전에 당신이 좋은 상태에 있게된다면, 시험시간에 또한 그 상태를 유지할 것이다.

 

 

3 시험 잘보는법으로서 세번째는 질문을 신중하게 읽는 것이다

만약 전에 질문 속에서 무언가를 놓친적이 있다면 질문을 적어도 두번은 읽어라 . 질문속에 키워드에 밑줄을 그어라. 서두르지 마라. 가능하다면 시험을 보기 시작하기 전에  전체 질문을 훓어봐라. 이것이 당신에게 어떤 내용이 시험이 출제됐는지 알게 해주며, 당신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쓰도록 도와 줄 것이다. 이것은 어이 없이 시간은 얼마 안 남아 있지 않고 그에 비해 풀어야 할 문제가 너무 많이 남는 상황을 방지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시간에 대해 걱정한다면, 시험문제 전체를 훓어보는 것을 미리 하지마라.

 

4 쉬운 문제를 먼저 푸는것이 문제를 잘푸는법이다

쉬운문제를 먼저 풀어라. 시험문제 전체를 읽어보고 시간이 걸리는 어려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그것은 마지막에 풀도록 해라. 여러분은 문제가 쓰여진 순서대로 문제를 풀 필요는 없다. 어려운 문제를 먼저 오랜 시간 풀다가 시간이 부족해 나머지 문제를 제대로 풀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쉬운문제를 먼저 푸는 것은  자신감이 생기게 하고, 여러분의 마음을 진정시킨다. 그리고 어려운 문제로 돌아왔을 때 어는 정도의 괜찮은 점수를 확보했다는 걸 알고 그 문제를 풀게될 것이다. 이제 남은 시간시간 동안에 그 어려운 문제마저 풀게 된다면 여러분은 보너스 점수를 얻게 되는 것이다.

 

 

5 처음 정한 답을 고수하는 것이 시험 잘보는법이다

처음 정한 답을 고수해라. 여러분의 첫번째 답이 맞을 것이다. 만약 되돌아가서 여러분의 마음을 여러번 바꾼다면, 자기자신에 대한 의심으로 인해 실수할 가능성이 높다. 우리는 종종 너무 많은 생각을 할 때 모든 이성과 논리는 사라지게 된다. 여러분은 어이유가 있어서 첫번째 답을 선택한 것이다.

 

6 객관식 문제를 풀때는 논리적으로 풀어라

논리를 사용해 객관식 문제를 풀어라. 보기중에 하나 또는 둘 아니면 셋은 명백히 틀렸다. 그러므로 그것은 일단 제외시킨다. 만약 여러분이 두개의 답이 남았다면, 문제를 맞출 가능성은 높아진 것이다. 이 경우 모든 것을 다 훓어보고 둘 중 최상의 답을 골라내야 한다. 객관식 시험의 포인트는 어떤것이 옳은 답이냐가 아니다. 어떤것이 틀린 답이냐이다. 맞는 답이 하나 남을 때 까지 틀린답을 제거해보라. 그 문제를 풀기 위해 최선을 다해라.

 

7 마지막으로 시험 잘보는법은 문제를 다 풀고 난 후 검토하는 것이다

확실히 모든문제의 답을 마킹 했는지 확인하라. 객관식 문제에서 쓰지 않은 답이 없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몰라도 답을 표기하면 맞을 확률은 1/4 아니면 1/5 이다. 최종적으로 검토 확인하는 과정속에서 명백한 실수를 발견할 수 도 있으며, 주관식의 경우 당신이 덧 붙여할 내용이 떠 오를 수 도 있다. 언제나 확인하는 과정은 좋은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