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상식

발냄새 없애는법, 제거법 확실히 있을까요?

발냄새 없애는법제거

 

 

이제 더운 여름이 다가오네요. 꼭 무더운 여름이 아니라도, 발 냄새로 인해 신발 벗기가 두려운 분들 많으실 겁니다. 멋진 모습의 남성이나 여성이 한 순간에 발냄새로 그 이미지를 잃을지도 모릅니다. 이 발냄새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땀 자체에 냄새가 있는 것이 아니라 그곳에 번식하는 세균의 활동이 냄새가 나는 원인입니다. 여기에 매우 효과적인 발냄새 없애는법이 있습니다. 실천해보세요. 발에 자신감이 생기실 겁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제거법, 발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소금

소금은 습기를 여러분의 피부에서 빼내 줍니다. 그리고 습기를 제거함으로써 그곳에 살고있는 박테리아의 양을 줄여줍니다. 통이나 대야에 구하는게 가능하시다면 코셔 소금(요오드가 없는 소금) 또는 일반소금 0.001 리터 정도를 풀어 놓습니다. 정확히 양을 모르시면 한줌 정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20분정도 발을 담가 줍니다. 이렇게 2주정도를 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발냄새를 없애는 아주 효과적인 발냄새 제거법 입니다.

 

 

식초

만약 여러분의 발가락에 박테리아가 살수 없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면, 식초로 발가락을 목욕시켜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건조효과가 있어 박테리아가 굶주리게 만듭니다. 대야에 식초와 물 1대 2의 비율로 통이나 대야에 놓아 줍니다. 그리고 일주일 동안 하루에 한번 발을 30분 정도 담가 줍니다.

 

홍차  

차에 들어 있는 산성이 모공을 닫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 인해 땀을 흘리는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홍차는 자연적인 항생제 역할을 해 발에 있는 박테리아를 죽입니다. 0.5 리터의 물에 홍자 2 티백을 넣고 15 분 정도 끓여 줍니다. 그러고 난후 2 리터의 찬물 섞어 줍니다. 이 물에 발을 30 분 정도 담가는 것이 발냄새를 없애는법 입니다.  일주일 동안 하루에 한번씩만 해보세요. 아주 상쾌해집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제거법, 신발을 위해 할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면소재 양말

나일론소재의 양말은 발에 습기를 가두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면은 발이 숨 쉬게하기 때문에 발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만약 땀을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흘리시는 편이라면 여분의 양말을 준비해 그 날 중간에 갈아신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발

신발냄새가 코를 찌르나요? 그렇다고 발냄새 걱정에 던지시면 아직 안됩니다. 살균 탈취제를 뿌려주세요. 신발 안쪽 전체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그리고 신을 양말에도 뿌려주시고 나서, 그 양말을 신발안에 놓아 두고 하룻밤이 지나게 하세요. 그렇게 하면 더 많은 살균 탈취제가 신발에 스며들게 됩니다.  그리고 신발은 통기성이 좋아야 합니다. 너무 꽉 조이거나, 뒷굽이 너무 낮은 신발도 통기성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발끝에 여유가 있는 신발이 좋습니다.

 

파우더

옥수수 녹말가루를 신발안에 뿌려주세요.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오래 기다리실 필요도 없습니다. 바로 신발을 신고 나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