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간에 좋은 비트, 비트즙 효능 알아볼까요?

최근에 체중이 부쩍 늘어난 제 조카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는 판정이 나와 주위 어른들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놀라지 마십쇼. 그녀석이 이제 중1입니다. 각종 성인병이 어린 청소년에게도 올바른 건강관리를 하지 않으면 나타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살아있는 예입니다. 이제야 부랴 부랴 신경을 쓰고 있는데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도움이 될게 있을까 하고 찾아 봤는데 바로 비트가 있습니다. 보통은 비트즙으로 많이 섭취하는데요. 많은 천연식품들이 건강에 좋지만, 이 비트의 경우 다른 여러가지 효능들이 있지만, 그 중에도 혈액을 맑게하고, 콜레스테롤이 신체에 쌓이는것 예방해주어, 지방간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제가 제주에 살고 있는데 국내에서 고품질의 비트, 비트즙은 대부분 제주에서 생산,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이름을 들어 알고 있는 몇몇 제주 농장도 있습니다.

 

비트 효능, 비트즙의 효능을 들어보시면, 부모님이나, 임산부, 아시는 분들을 위해 선물로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하실겁니다.  그렇다면, 간에 좋은 비트, 비트즙 효능 알아볼까요?

 

 

 

 

제주 비트 효능, 제주 비트즙 효능

 

1. 특히 붉은색의 레드비트에는 비타민B1, B2, C 등은 물론 나트륨과 칼슘, 섬유소 등이 다량 함유되어 혈관질환에 효능이 좋은데,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풍부하게 함유된 각종 미네랄과 영양소가 면역력 강화와 빈혈,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저열량,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도 비트는 효능이 있습니다.

 

 

 

 

4. 비트에 포함되어 있는 철분은 효능이 커서 적혈구 만들거나 혈액을 조절하는 효과적이어서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5. 항산화 성분이 기존 채소들보다 많이 들어있어,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6. 비트 효능으로 해독작용과 함께 간 기능에 좋습니다, 그러므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7. 다른 많은 건강 채소들 처럼 어는 정도의 항암 작용을 합니다.

 

8. 갱년기 여성의 증상 개선과 월경불순에도 비트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제주 비트 먹는 방법

 

샐러드로 먹거나 비트즙을 만들어 마시는 것이 일반적인 먹는 방법입니다.
닭가슴살 (비트에 부족한 단백질을 닭가슴살을 통해 보충할 수 있다.) 과 함께 먹으면 맛있게 건강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