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취미 당구

당구 끌어치기 배우기

당구 끌어치기

 

 

당구 끌어치기라고 하는 것은  큐로 수구(흰공)의 하단을 치고 수구가  제1적구를 맞추고 나서 역회전에 의해 되돌아오게 하는 샷이다.

 

아래는 끌어치기 할 때 큐가 수구를 맞추는 지점이다.

 

끌어치기는 큐가 흰공의 최대한 밑을 맞춰주면 좋다.평상시 연습하면서 자신이 미스큐가 나지 않는 최대의

하단 지점을 확인하고 그 지점을 겨냥하면 자연스럽게 끌어치기가 완성된다.

 

 

 

 

 

 

당구 끌어치기 (draw shot, backspin shot)를 하기위해서 명심할 몇가지 점

 

1. 초크칠을 충분히 해준다 (초크양이 적당해야 끌어치기시 마찰력이 충분히 강해지고, 미스샷이 줄어든다.)

2. 큐를 들어서는 결코 안된다. (큐는 가능한한 평형상태에 있도록 해야한다.)

3. 스토록시 큐를 지나치게 강하게 잡고 있으면 안된다.

4. 수구(흰공)가 제1적구(빨간공)와 접촉이 있을 때까지 절대로 팔꿈치를 내려서는 안된다 (팔꿈치를 움직이는 것은  큐와 큐볼(수구)이 접촉 하는 순간 정확한 당점에서 벗어난, 다른 지점을 맞추게될 가능성이 크다)

5. 큐로 수구를 맞추고 난 바로 직후 절대 큐를 성급하게 뒤로 빼지 말것.    (부드럽게 쭉 밀어준다는 생각으로 치고난후 자연스럽게 빼준다.)

6. 큐에 의해 끌어치기하는 속도(스피드)가 강한 만큼 더 멀리 끌린다.

 

 

 

 

당구 끌어치기 할 때, 위 그림상의 삼각형 모양에서 왼쪽 아래편의 수구(하얀공)가 겨냥해야하는 제1 적구(상단 빨간공)상의  위치는 수구와 제2적구(하단 빨간 공)사이를 연결하는 직선의 중간지점에서 바라볼 때의  제1적구의 중앙지점이 수구로 맞춰야 하는 제1적구상의 위치가 된다.

 

 

 

 

고 양귀문 선생님 당구 끌어치기 유튜브 동영상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