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련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문제은행) 구하는법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문제은행) 구하는법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치기 위해 기출문제를 사들고, 열심히 풀었던게 엊그제 같네요. 아침 일찍 운전면허시험장에 아버님께서 데려다 주시면서 아침식사로 유명한 해장국집에서 맛있는 해장국을 사주셨던게 떠오르네요. 저는 당시 운전면허 필기시험과 주행,코스 시험을 그날 하루에 다 보지 않고 필기시험만 먼저보고, 코스및 주행시험은 나중에 봤습니다. 실은 그날 코스와 주행 모두 자신이 없었던거지요. 그래서 주행과 코스시험은 다음으로 미뤘다 시험을 봤습니다. 한주 뒤였나, 그래도 한번에 통과했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라고 하는게  한참 머리회전이 잘 되는  젊은 사람들은 몇번 만 반복해서 문제은행의 기출문제를 공부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나이드신 어르신들은 힘들어 할 수 있는게 또 운전면허필기시험이 아닌가 합니다.

 

어쨌든 누구나 잘 알고 계시듯이, 필기시험은 문제은행에서 출제하는 방식의 시험입니다. 시험문제가 이미 다 나와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 문제은행의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구해서 열심히 공부만 하신다면, 머지 않아 시험 합격의 영광을 안게 되실겁니다.

 

 

 

 

 

그렇다면, 이 기출문제는 어디서 구할 까요? 문제은행은 제가 바로 제공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구해서 이용하실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운전면허시험"이라고 검색화면 입력창에  타이핑하시면 아래의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면허시험"을 클릭합니다.

 

 


 

 


"면허시험"을 선택한 후 다시 아래의 화면이, 홈 페이지 상단에 보여집니다. 그 중에, "학과시험 문제은행"을 선택하세요.

 


 


만약 외국어로 운전면허시험을 치루는 경우, 외국어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문제은행) 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메뉴왼쪽 참고)

 

 

 


2014년 09. 01. 일 부터 공개되어진 문제(문제은행)로 필기시험이 시행 된다고 합니다. 보통 이 공개 문제를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라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 1종 대형·특수 1·2종 보통 문제은행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 2종 소형 문제은행(300문제)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 원동기장치자전거 문제은행(300문제)

 


앞으로 치루게 될 "학과시험"을 고르셨나요? 저는 1종 대형, 특수 1, 2종 보통 문제은행을 찾고 있습니다.

 


 

 


다운 받게 될 파일형식은 pdf(피디에프) 여서,  pdf리더(어도비 리더)가 없으시다면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가능)

 

1종 대형·특수 1·2종 보통 "학과 기출시험문제"에는  문제은행(697문제), 지정차로제 문제(15문제), 그리고 보복·난폭운전(20문제) 문제가 들어 있습니다. 요즘 보복 난폭운전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가끔 운전 중에 감정 조절이 안되는 분들이 계시는 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면허 시험에 합격 후에도 절대 난폭운전이나 보복운전은 하면 안되겠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기출문제 열심히 공부하시고 단 한번에 합격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