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련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동영상 찾아 보기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동영상 찾아 보기

 

먼저, 연습면허 따신 걸 축하드립니다. 도로주행시험에 응시하려면 응시원서(연습면허부착), 신분증 이 필요합니다.

 

만약 대리접수하는 경우에는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자의 위임장 추가 첨부하여야 하며,  면허증소지자인 경우 면허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시험응시 수수료는 25,000원 입니다. 

 

모든 시험이 마찬가지지만, 중요한 것은 특별한 요령 보다는 충분히 연습하는 것입니다. 특히 도로주행의 경우 주행코스를 동영상을 통해 확실히 인지하고, 충분히 연습하는 것이 합격율을 높이는 요령입니다.

 

그런데, 시험장 마다 코스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 응시하는 시험장 코스에 해당하는 구간을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동영상을 찾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동영상 찾아보기 - 도로교통공단

 

 

(위) 의 예시와 같이 도로교통공단을 "네이버(NAVER)"에서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 와 같이 "도로교통공단"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동영상 찾는 법 (예시)

(아래)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면허시험장 찾기

 

 

1. 먼저, 메뉴 상단에서 "운전면허"를 선택합니다.

2. "운전면허" 하단의 "알림마당" 선택 

3. "전국면허시험장 안내" 선택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동영상 찾는 법 - 원하는 시험장 선택

 

 

(위) 는 전국 시험장 안내 입니다. 그 중에 "강남면허시험장" 선택해 보았습니다.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동영상 찾는 법 - 강남면허시험장 홈페이지 방문 (예시)

 

 

(위) 를 보시면 시험장 코스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코스안내에서 , 도로주행 코스도, 코스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동영상 찾는 법 - 강남시험장 주행코스 보기 (예시)

 

 

강남인 경우 A,B,C,D 네 개의 코스가 있습니다.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시면 해당 이미지 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동영상 찾는 법 - 도로주행 영상 보기 (예시)

 

 

(위)를 보시면 풀버전과 요약 버전이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직접 차를 타보시는 것은 부모님 또는 능숙한 운전자와 함께 코스를 확인하고 실제 운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합격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