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숙어

cannot make head or tail of 뜻, 예문

만약 글을 읽는다고 할 때, 보통 글의 머릿 부분 또는 꼬리 부분에 주제 또는 요지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머리 와 꼬리는 글의 논리정연한 순서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언가에 대해 머리 또는 꼬리 를 만들어 낼 수 없다는 것은 '그것에 이해 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annot make head or tail of 뜻

…의 갈피를 잡을 수 없다, -을 전혀 이해할 수 없다, cannot make head or tail (of)

  
예문보기

I've been trying to solve  the problem for hours, but I still can't make heads or tails out of it.
나는 몇 시간 동안 이 문제를 풀려고 노력해 왔지만 여전히 이해할 수 없다.

I can't make head nor tail of these instructions in the manual.
나는 메뉴얼 상에 지시사항들을 전혀 이해할 수 없다.

I couldn't make heads or tails of his reaction.
나는 그의 반응을 전혀 이해 할 수 없었다.

Her handwriting was so bad that I couldn't make heads or tails out of it.
그녀의 글씨는 워낙 좋지 않아서 나는 전혀 그것을 이해할 수 없었다.

Mike is so strange that I can't make heads or tails of him.
마이크는 매우 이상해서 나는 그를 전혀 이해 할 수 없다.





'영어공부 > 영어숙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ll on 뜻, 예문  (0) 2022.08.20
come to a standstill 뜻, 예문  (0) 2022.08.19
against (for) a rainy day  (0) 2022.08.17
keep somebody company 뜻, 예문  (0) 2022.08.15
all but 뜻, 예문  (0) 2022.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