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숙어

as much as to say 뜻, 예문

이 숙어 표현에서 as ~ as 는 '동등비교'를 나타내는 비교 표현입니다.

그러므로 이 표현의 뜻은 '말하려는 것 처럼'이며, as much as 는 또한 강조의 역할 한다고 볼 수 있스버니다.

as much as to say 뜻

…라고나 말하려는 듯이, 마치 …이라고 말하려는 것처럼

 

 

----- 예문보기 -----

She looked at me as much as to say I'm sorry.
그녀는 마치 미안하다고 말하려는 듯이 나를 보았다.

That was as much as to say he was a thief.
그것은 마치 그가 도둑이라고 말하려는 것 같았다.

He shook his head as much as to say "Impossible".
그는 마치 불가능이라고 말하려는 듯이 그의 머리를 흔들었다.

The dog wagged its tail, as much as to say " Thank you! "
개는 마치 고맙다는 듯이 그의 꼬리를 흔들었다.

Jack gave a cough, as much as to say, 'Well, I told you so.
잭은 마치 내가 말했지라고 말하려는 듯이 기침을 했다.

He gave me a look as much as to say " Mind your own business. "
마치 '네 일이나 신경써'라고 말하려는 듯한 표정을 보였다. 





'영어공부 > 영어숙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 bent on 뜻, 예문  (0) 2022.08.05
part from, 뜻, 예문  (0) 2022.08.04
make amends for 뜻, 예문  (0) 2022.07.31
turn ~ to (good) account 뜻, 예문  (0) 2022.07.30
turn up, 뜻, 예문  (0) 2022.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