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cpu-z 다운로드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cpu-z 다운로드 

 

내 컴퓨터는 소위 말하는 x컴입니다. 그리고 윈도우7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컴퓨터는 중고로 구입한 컴퓨터입니다.

 

당시 컴퓨터사양은 정확히 이해도 못하고 가격만 보고 내가 생각하는

최저선에서 컴퓨터를 장만해서 그렇습니다.

 

이렇게 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 컴퓨터 사양에 대해 잘 모르고

컴퓨터를 쓰고 계시는 일반 사용자가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기본은 알고 있으면 좋겠죠. 실제로 메모리를 추가하는 경우에도

기존 메모리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메모리를 추가해봐야 메모리 추가효과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제 자신도 전에 그런 경험을 한 사람 중 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저 처럼 중고컴퓨터를 구입한 경우에도 자신이 원하는 사양의 컴퓨터가 정확히 배달됐는지 확인할 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 사양을 앎으로서 자신의 컴퓨터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비교 판단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럴때 아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프로그램이 cpu-z 입니다.

 

 

 

 

cpu-z 는 크지 않은 프로그램이고 무료입니다. 뭐 설치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다운로드하시고 테스트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사용자를 위한 스몰팁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참고사항 으로 cpu-z 다운로드 센터의 설명에 의하면 설치하는 중에 AskToolbar, WinZip 설치 및 Ask.com을 시작.페이지 그리고 새 탭 페이지 및 기본.검색 공급자로 설정할 것 인지를 묻는 대화상자가 출현한다고 돼있는데, 제 경우 대화상자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혹시라도 설치 대화상자가 나타난다면 필요없을시에는 설정 안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로 실행을 누르시기보다 완전히 cpu-z를 다운로드한 후 에 실행하시는 것이 에러가 없습니다.

 

 

CPU-Z 다운로드 링크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97

 

 

마지막으로 컴퓨터 사용자를 위한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스몰 팁입니다.

 

컴퓨터를 오래 쓰다보면 컴퓨터 메인보드에 먼지가 싸이게 됩니다. 이것이 오래 놓아두면 합선을 일으킬 수 도 있으며, 컴퓨터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됩니다. 특히 cpu 쿨러 부분에 쌓인 먼지는 cpu 를 뜨겁게하고 부하가 생기게 합니다. 컴퓨터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과도하게 cpu 가 열을 받으면 물론 컴퓨터는 멈추게 됩니다.

또는 쿨러의 상태가 정상이 아닌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으로 인해 컴퓨터가 멈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컴퓨터내부, 메인보드, cpu 쿨러등을 청소하고 확인하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 부터 실행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