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트로트

유상록 노래 모음 듣기 - 젊은미소를 기억하시나요?

유상록 노래 모음 듣기 - 젊은미소를 기억하시나요?

 

유상록을 아시나요? 오늘은 유상록 노래 모음 듣기를 해보겠습니다.  얼굴 모습이 기억이 안나시거나, 이름으로는 모르겠다는 분들도 많겠지만, 이 사람의 노래를 듣는 다면 "이 노래" 하시거나, "익숙한 목소린데" 하실겁니다

 

그는 1964년 생으로 포크, 어덜트 컨템포러리 장르의 노래를 부르는 가수입니다. 1979년 당시 'MBC FM강변축제('MBC 강변가요제') 첫회에 "젊은미소"를 부른 "밴드" '건아들'의 2기 멤버이며 리드 기타리스트 겸 보컬이었습니다. "건아들" 멤버들 중 세 명이 여전히 라이브 카페에서 활동중 이라고 합니다.

 

밴드시절에 부른 노래 "젊은 미소"는 들어보시면 어떤 노래인지 아실 분들 꽤 있으실 겁니다. 그 노래 앞 부분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나의 꿈 나의 모든 것 ~ / 어여쁜 꽃 한송이 ~/ 모진 바람 불어와서 ~ / 내꿈을 데려갔네~"

 

저 같은 경우에도 나도 모르게 가끔 흥얼거리기도 하는 노래입니다. 이 유상록 노래 모음을 찾아 듣기 하시는 분들이 꽤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의 노래 모음 중 그를 세상에 알리도록 해준 노래가 " 그 여인" 입니다. 가사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꽃이 필땐 몰랐었던 / 그 여인의 사랑은 / 낙엽지는 가을날에..."

 

 

알려지기로 요즘도 유상록은 노래 부르며 남 모른 봉사활동을 하며 살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의 노래는 독특하면서도 촉촉한 마음에 와 닿는 그런 노래입니다. 이제 유상록의 노래 모음 듣기를 해보겠습니다.. 즐거운 감상 시간 되세요!

 

 

 

유상록 노래 모음 듣기 출처 : youtube "유상록 연인들의 노래 47곡"

 

 

유상록 노래 모음 듣기 목록

 

03. 내가 만일 - 내가 만일 하늘이라면,  04. 약속, 07. 문 밖에 있는 그대, 09. 장난감 병정, 11. 들꽃, 18. 그래 늦지 않았어, 27. 티브이를 보면서, 29. 슬픈 인연, 31. 고백, 33. 너를 위해, 35. 내일, 37. 비와 외로움, 44. 사랑했어요 - 돌아서 눈감으면, 46. 당신도 울고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