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SRT 호남선 시간표 알고 계시나요?

SRT 호남선 시간표 알고 계시나요?

 

KTX 보다 빠른 열차 SRT가 이제 개통됐습니다. 이제 시운전은 끝났고, 12월 9일부터 정식운행에 들어가는데 이용하셨던 분들의 소감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얘기를 더 들어보면 알 수 있겠죠.

 

(주)SR이 운영하는 수서발 고속열차로 시속 300km로 빠르게 달릴 수 있어 SRT(Super Rapid Train)이라는 이름이 붙여졌고, 운행구간인 수서에서 부산까지 약 2시간 10분, 수서에서 목포까지 약 1시간 5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SRT를 위해 건설한 수서역ㆍ동탄역ㆍ지제역은 SRT가 독자적으로 이용하는 열차역이고,  천안아산역부터는 코레일과 같은 열차역을 이용합니다. SRT은 KTX보다 운임을 10% 정도 낮추는 방안 및 이용객이 적은 시간대에는 저렴한 요금을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서로 경쟁할 수 있는 고속 열차가 있어서, 경쟁속에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SRT 호남선 시간표는 정식 시간표로 아래 홈페이지에서 참조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SRT" 검색하시면 됩니다.)

 

 

SRT 호남선 시간표 - 행선


수서(水西, Suseo) - 동탄(東灘, Dongtan) - 지제(芝制, Jije) - 천안아산(天安牙山, Cheonan-Asan) - 오송(五松, Osong) - 공주(公州, Gongju)  - 익산(益山, Iksan)  - 정읍(井邑, Jeongeup) - 광주송정(光州松汀, Gwangjusongjeong) - 나주(羅州, Naju) -목포(木浦, Mokpo)



 

 

 

상행선 첫차는 수서에서 5:10분이며, 막차는 수서에서 11:00분, 동탄에서 11:15분입니다. 열차에 따라 거치지 않는 역이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SRT 호남선 시간표 - 상행선


목포(木浦, Mokpo) - 나주(羅州, Naju) - 광주송정(光州松汀, Gwangjusongjeong) - 정읍(井邑, Jeongeup) - 익산(益山, Iksan) - 공주(公州, Gongju) - 오송(五松, Osong) - 천안아산(天安牙山, Cheonan-Asan) - 지제(芝制, Jije) - 동탄(東灘, Dongtan) - 수서(水西, Suseo)

 

 

 

SRT 호남선 시간표는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므로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용하실 수 있는 대표전화는 "1800-1472" 입니다

 

 

SRT 상행선 첫차는 목포 6:30분, 광주송정에서 5:20분에서 있으며 막차는 목포 10:30 분, 나주 10:57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