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무의도 배시간 알아볼까요?, (실미도 바다길 열리는 시간)

무의도 배시간 알아볼까요? (실미도 바다길 열리는 시간)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섬으로 육지에서 거리는 얼마되지 않지만 배를 타야만 갈 수 있는 섬입니다. 주변에는 실미도, 소무의도 등의 섬이 있는데 현재 연륙교가 연결되어 있어 도보로 10분~15분이면 소무의도에 갈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두개의 해수욕장이 유명한데요, 하나개 해수욕장과 사유지인 실미해수욕장입니다. 특히 실미해수욕장에서는 썰물 때 바닷길이 열려 실미도까지 걸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다길이 열리는 시간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썰물 때에는 실미해수욕장과 실미도 사이의 갯벌에는 아직도 낙지, 민챙이와 칠게, 고동 등을 갯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울창한 노송숲을 사이에 두고 산림욕장과 텐트야영장 등이 있습니다.

 

하나개는 섬에서 가장 큰 갯벌이라는 뜻으로 선착장에서 차로 10분이면 도착합니다. 밀가루처럼 입자가 고운 모래가 깔린 갯벌이 있으며  과거 권상우, 최지우 주연의 드라마"천국의 계단"이  인기를 끌면서 유명해진, 천국의 계단 세트장이 있는 곳이 바로 이곳 이기도 합니다.

 

 

 

무의도 배시간 알아볼까요? (실미도 바다길 열리는 시간)

 

 

배시간은 기억하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잠진도를 찾아 오시면 무의도행 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잠진도에서는 출발하는 배는 매시간 15, 45분에 출발하고, 무의도에서 출발하는 배는 매시간 정시, 그리고 30분에 출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별 첫배, 막배 시간만 기억하시면 배시간은 특별히 기억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첫배 시간은 특별히 변하지 않습니다.

 

 

무의도 배시간 알아볼까요? (5월)

 

 

 

 

일기 관계로 정상적으로 선박을 운항하지 못하는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항차 및 결항시간 시작시에는 잠진선착장에서 15분 전에 출발한다고 합니다.

 

 

무의도 배시간, 실미도 바다길 시간 달력 (5월)

 

 

파란색은 5월 중 무의도 첫배와 막배 시간이고, 노란색은 실미도 바다길 열리는 시간입니다.

 

 

무의도 배시간 - 6월 중

 

 

6월 중 무의도에서 첫 배시간은  07:00, 막배시간은 20:00 시 입니다. ( 평일은 30분간격,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수시 운항됩니다.)

 

잠진도에서 첫 배시간은 07:15, 막배시간은 19:45 분입니다. 

 

 

무의도 배시간, 실미도 바다길 시간 달력 (6월)

 

파란색은 6월 중 무의도 첫배와 막배 시간이고, 노란색은 실미도 바다길 열리는 시간입니다.

 

 

시간을 정확히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