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전 지하철 노선도 안내입니다.

대전 지하철 노선도 안내입니다. ( 요금 및 분실물 발생시 대처요령)

 

노선은 초록색으로 동구 판암동에서 대전역, 서대전사거리, 시청 를 유성구 반석동에 이르는 22.7 km 구간을 지나며 22개 의 정차역이 있습니다.

 

정식명칭은 지하철이 아니라 도시철도입니다. 현재 1호선이 운행 중으로 1호선은 1996년에 공사를 시작해서 2006년 3월 16일에 개통한 노선입니다.

 

대전역 등 원도심 지역과 둔산신도심을 거쳐서 유성온천, 노은지구 등 신도시 지역을 통과하며, 대전 도심과 부도심을 빠르게 연결하는 노선으로 시종착역인 판암역에서 반석역까지 전 구간 운행에 40분의 소요시간이 있습니다.

 

자 그러면 대전 지하철 1호선 노선도를 알아 보겠습니다.

 

 

대전 지하철 노선도 - 도시철도 반석 - 판암

 

 

반석동 - 지족 - 노은 - 월드컵경기장 - 현충원 - 구암 - 유성온천 - 갑천 - 월평 - 갈마 - 정부청사 - 시청 - 탄방 - 용문 - 오룡 - 서대전네거리 - 중구청 - 중앙로 - 대전 - 대동 - 신흥 - 판암 

 

 

대전 지하철 노선도 - 요금 (교통카드, 보통권)

 

 

이동구간제로 , 이동구간제는 출발역을 기준으로 도착역에 대한 구간을 정한 후 운임을 부과하는 제도입니다.

교통카드 와 보통권의 요금이 다르며, 환승에 대한 요금은 대전도시철도(지하철)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선도 1구간은  여행개시역으로부터 10㎞이내이고, 노선도 2구간은 여행개시역으로부터 10㎞초과 된 구간입니다.

 

65세이상 노인, 장애인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상이자,5·18민주화운동부상자, 특수임무부상자 등은 우대권을 이용해 무임(100% 할인)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대전 지하철 노선도 - 유실물(분실 물건) 발생시 행동요령입니다.

 

 

위치 정부청사역 내  유실물(분실물) 센터 운영시간 : 09:00 ~ 18:00 이며, 콜 센터는 24시간  운영됩니다.


분실물신고

열차 출발 직후 분실사실을 알았을 때는 → 즉시 지하철 역무실로 알립니다.
분실 사실을 뒤늦게 알았을 때는 → 종착역에 신고.
분실하고 며칠이 지났다면 → 유실물 센터로 연락.

분실한 물건을 빨리 찾고 싶으시다면 열차번호와 하차시간 하차한 차량의 위치(몇 번째 칸)를 기억합니다.

 

 

대전 지하철 노선도 - 유실물 (분실 물건) 회수 방법입니다.

 

유실물센터(정부청사역 내)로 방문, 찾아가거나, 유실물센터(042-539-3939)로 연락합니다. 분실물을 찾아가실 때는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