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팝송

올드팝 Dust In The Wind (더스트 인 더 윈드) Kansas(캔사스) 노래 듣기

올드팝 Dust In The Wind (더스트 인 더 윈드) Kansas(캔사스) 노래 듣기

오늘은 한국인이 오랫동안 좋아하는 70년대 올드 팝송(올디스) 중 하나인 Dust in the wind(더스트 인 더 윈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 곡은  미국 출신의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6인조 락 밴드인 Kansas(캔사스)에 의해 녹음되 불려졌습니다.

밴드 멤버 Kerry Livgren(케리 리브그렌)가 이 곡을 썼으며 1977년 앨범 "Point of Know Return" 에 타이틀 곡으로 최초로 발표됐습니다.

Dust in the wind(더스트 인 더 윈드)는 Kansas(캔사스)에게 큰 의미를 갖습니다. 그것은 이 곡이 빌보드 싱글 Hot 100 차트 Top 10 안에 들어가는 이들의 유일한 곡이기 때문입니다. 이 곡은 1978년 4월 당시 한 주 동안 6위를 기록했습니다.

 

 

Point of Know Return Album Cover(앨범커버)

 

Kansas(캔사스) 밴드 멤버 2002

Billy Greer, Steve Walsh(스티브 왈쉬 June 15, 1951), Robby Steinhardt, Richard Williams, Phil Ehart

 

이 곡은 앨범 "Point of know Return" 에 최종적인 순간에 들어가게된 곡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앨범에 들어간 곡 중에 가장 큰 성공을 이룬 곡이 되었으며 우리가 캔사스를 기억하는 시그네쳐 곡이기도 합니다.

원래의 이곡은 기타 파트는 Kerry Livgren 에 의해 기타 연주 손가락 연습곡으로 만들어졌는데 그의 아내가 듣고 나서 멜로디가 너무 좋다고, 그에게 그것에 가사를 쓰는게 어떠냐고 격려했다고 합니다.

 

 

Livgren은 이곡의 스타일이 밴드를 상징하는 스타일이 아니여서 멤버들이 받아들일지 고민하다, 결과적으로 멤버들이 받아들이게 되고 이 곡은 만들어졌습니다.

 

이 곡은 서정적 멜로디와 철학적 가사를 담고 있으며 보컬 스티브 윌쉬의 목소리는 감미롭게 들립니다. 가사 속  All we are is dust in the wind 는 "우리는 단지 바람 속의 먼지 일 뿐이다."라는 부분은 이 노래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이 노래는 우리의 인생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있습니다.

 

 

 

 

Kansa(캔사스) Dust in the wind(더스트 인 더 윈드) VEVO 공식 비디오

 

 

이 가을, 70년대 대표 올드 팝송 중 하나인 이곡과 함께 즐겁고 편안한 감상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