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환선굴 입장료 및 이용안내 입니다.

환선굴 입장료 및 이용안내 입니다.

 

약 5억 3천만년 전에 만들어진 환선굴은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대이리에 있는 석회암 동굴로 이 굴을 포함한 대이리동굴지대는 천연기념물 제178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남한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복잡한 구조를 가진 노년기 동굴로,  동굴내부에는 미인상, 거북이, 항아리 등 다양한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되어 있으며, 동굴 동물도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2010년 4월부터 환선굴 모노레일 운행을 시작, 좀 더 쉽게 환선굴을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람소요시간은 약 2시간(동굴까지 왕복 1시간, 동굴내부관람 1시간) 정도 입니다. 요즘 많은 방문객들이 이 곳을 찾고 있어 환선굴 입장료와 할인, 모노레일 가격등을 알아 봤습니다.

 

환선굴에 얽힌 전설로,  옛날 촛대바위 근처에서 목욕하는 여인의 모습이 빈번히 목격되고, 이에 사람들이 몰려가자 여인은 흔적 없이 사라지고 한 무더기의 바위만 굴러 떨어졌고 그 후로 물은 마르고, 놀란 마을 사람들은 그녀를 선녀라 생각하고 제를 올렸고, 바위가 굴러 내려온 동굴을 환선(幻仙)굴이라 이름 붙였다고 합니다. 

 

해발 500m 지점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장에서 40여 분 산길을 따라 올라야 입구에 도착하지만 덕항산, 촛대봉, 지극산 등 수려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삼척종합 터미널에서 버스(요금 2,000원)로 5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주변 볼거리로는 대금굴, 천은사, 강원종합박물관, 준경묘, 영경묘등이 있습니다.

 

 

환선굴 입장료 - 이용 안내 (소요시간, 매표시간, 휴관일)

 

 

관람소요시간 : 2시간(동굴까지 왕복 1시간, 동굴내부관람 1시간) 이며, 매표시간은 동절기와 하절기가 다릅니다.
휴관일은 매월 18일로 18일이 휴일, 연휴인 경우 그다음 평일이 됩니다.

 

 

환선굴 입장료 (모노레일 가격이 포함되지 않은 가격입니다.)

 

 

관람 요금은 개인과 단체로 나누어집니다.

 

환선굴 입장료 할인 및 감면

1. 감면대상자 : 삼척시민, 어린이, 군인, 65세이상 경로우대자,기타 시장이 인정한 자
2. 삼척자매도시(감면) : 서울 성북구, 인천 연수구, 경기 이천시, 성남시, 구리시, 경북 울릉군
3. 국가유공자, 장애인, 신기면 주민등은 무료입니다

 

 

환선굴 입장료 - 모노레일 가격(할인적용 없음)

 

 

모노레일 이용 가격, 어린이 왕복 3,000 편도 2,000 13세이상 왕복 7,000 편도 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