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창덕궁 입장료, 할인, 이용안내 입니다.

창덕궁 입장료, 할인, 이용안내 입니다.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조선 시대의 궁궐로 동북아시아의 궁궐 가운데에 보기 드물게 친자연적으로 건설 된 궁입니다. 산세에 의지해 지어진 궁궐로 경복궁의 주산인 백악산(북악산) 자락에 있는 매봉(혹은 응봉)을 주산으로 건설되었습니다. 건축과 조경이 잘 조화된 종합 환경디자인 사례로서 동시에 한국적인 공간 분위기를 읽게 하는 중요한 문화유산으로 한국의 궁궐 가운데 세계유산이 된 것은 창덕궁이 유일합니다.

 

조선 왕조의 공식 궁궐인 경복궁에 이어 두 번째로 모습을 드러낸 궁궐로 본래 이궁으로 지어졌습니다. 이궁이란 나라에 전쟁이나 큰 재난이 일어나 공식 궁궐을 사용하지 못할 때를 대비하여 지은 궁궐로서 세종을 제외한 많은 조선의 왕들이 경복궁보다 창덕궁을 더 좋아했다고 합니다. 

 

창덕궁은 처음 지어진 건축물들은 전쟁과 화재로 소실 됐지만 이후 세워진 건축물들은 조선시대 궁궐 건축 변천사를 잘 보여 주고 있으며 또한 숲과 나무, 연못, 정자, 화단 등이 환상적 조화를 이루고 있는 후원은 이 궁궐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자, 그렇다면 창덕궁 입장료와 할인 및 이용안내를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은  4대궁(후원제외), 종묘, 조선왕릉을 무료 관람하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창덕궁 입장료 - 관람시간 (궁궐전각, 후원) - 매주 월요일은 휴궁일입니다.

 

 

관람권을 구입하시기 위해서는 관람 마감시간 1시간 전 까지 입장하셔야 합니다. 관람시간은 월별로 시간이 다르므로 유의하시 바랍니다.

 

 

창덕궁 입장료 - 궁궐전각(일반관람), 전각+후원(특별관람)

 

 

외국인 경우를 제외하고 청소년 만24세 이하는 무료입니다. 성인, 청소년, 단체로 구분하며, 궁궐전각의 일반관람과 전각+후원의 특별관람으로 나누어집니다. 특별관람의 경우 청소년도 입장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단체는 10인상 부터입니다.

 

 

창덕궁 입장료 - 이용 요금 할인

 

통합관람권  10,000원
 관람장소 : 경복궁, 창덕궁(후원포함), 창경궁, 덕수궁, 종묘,  유효기간은 구입후 3개월
 
입장료 무료대상 

 

※ 무료관람에 해당되시는 분은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국가유공자증, 복지카드, 교원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 및 문화관광해설사 자격증 등)을 매표소에 제시한 후 무료입장권을 발권 받아
  입장하시면 됩니다.

 

* 만24세이하 , 만65세이상 (‘14.10.1.부터 시행)
* 한복착용자(외국인 포함)
* 만6세이하, 장애인, 국가유공자 
* 매월 마지막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 , 

 

* 할인대상  창덕궁 소재지 종로구민(50%)(관련 증빙 제시) 

 

 

창덕궁 입장료 - 궁궐전각 특별권

 

 

 

창덕궁 입장료 - 그 외 할인 및 무료 입장 대상자

 

 

공무수행을 위하여 출입하는 자국빈 및 그 수행자, 외교사절단 및 그 수행자
국·공립기관에서 정양 중에 있는 상이군경
학생인솔 등 교육활동을 위해 입장하는 초·중·고 교원(유치원 및 보육시설 교사포함)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및 문화관광해설사 자격증을 패용하고 단체관람객 인솔·안내를 위해 입장하는 자
[효행 장려 및 지원법]에 따른 효행우수자
병무청 발급 병역명문가증 소지자(본인에 한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자활근로자, 차상위 본인부담경감 대상자, 장애수당대상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기타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한 차상위 계층)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및 전수교육조교, 문화유산국민신탁 회원, 문화재위원 및 전문위원(2015.8.1.부터)
군복을 입은 현역 군인(2015.8.1.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