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창경궁 주차장 이용 안내 입니다.

창경궁 주차장 이용 안내 입니다. (주차료, 할인, 위치)

 

창경궁 주차장은 유료이며 국유재산 유상사용허가에 따라 공개경쟁절차를 통해 운영자가 선정되어 위탁관리되고 있습니다. 가능 주차대수는 33대로 운영시간은 09:00 ~ 19:00 입니다 (단, 야간개장으로 특별관람 등 특별한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내에는 문화재 고건물 및 관람객 안전을 위해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며, 시설물 및 타인의 차량 또는 타인 등에 재산상·신체적 손해를 입혔을 경우 가해자는 관리인에게 신고하고 즉시 원상 복구 또는 피해 보상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주차장 이용시 차량 내에 귀중품 보관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반한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창경궁관리소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않기 때문에 도난에 의한 분실등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창경궁 주차장 안내 - 주차위치

 

 

참고로, 기존 주차장외에도 창경궁 주변 이면도로에도 시간대 별 주·정차가 가능합니다. (단 36인승 이상 관광버스에 한합니다) ,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해당지역 안내 표지판을 보시기 바랍니다. - 위반 차량에 대해 단속과 견인조치 될 수 있다는 점 꼭 확인하여 주십시오.

 

 

창경궁 주차장 이용 안내 - 주차요금

 

 

기본요금은 2시간 2000원입니다. 승합차(12인승~16인승)는 기본요금은 3,000원으로 하며, 초과요금은 매 30분마다 1,000원

창경궁 휴궁일이나 운영시간이 아닐 때는 무료로 개방되고 있습니다.

 

 

창경궁 주차장 이용 안내 - 요금 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경차, 5.18민주유공자 등은 주차요금(주차료) 가 50% 할인 됩니다.

 

 

창경궁 주차장 이용안내 - 유의사항

 

 

주차장 내 출입차량은 관리인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시설물 및 타인의 차량 또는 타인 등에 재산상·신체적 손해를 입게 한 경우 가해자는 즉시 관리인에게 신고하고 원상 복구 또는 피해 보상을 하여야 합니다.

 

야간개장 특별관람 기간 동안은 운영시간이 연장된다는 사실, 이용시 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간개장시 특별관람기간 운영시간 : 9:00~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