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종묘 입장료 및 이용안내 입니다.

종묘 입장료 및 이용안내 (관람시간) 입니다.

 

종묘는 종로구 훈정동 1번지에 있으며 지하철 이용 시 1·3·5호선 종로3가역 11번 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조선시대 역대의 왕과 왕비 및 추존(追尊)된 왕과 왕비의 신주(神主)를 모신 왕가의 사당으로 유교를 지배 이념으로 삼았던 조선시대의 역대 왕과 왕비 그리고 사후 왕으로 추존된 왕과 왕비의 신위를 봉안하고 국가적인 제사를 지내는 곳입니다.

 

다시 말해, 왕실 조상의 혼을 신주(神主)로 받들어 국가 제례를 올리며 왕권의 존엄성을 국내외에 과시하고 왕조의 근간을 확립하였던, 숭고하고 상징적인 유교적 공간이며 최고의 사당 건축 중 하나입니다.

 

현재 종묘 일곽은 사적 제125호이며 199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제례 때 연주되는 종묘제례악은 중요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6호입니다. 원래 1년에 다섯 번 모시던 제례는 지금은 매년 한 차례 거행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종묘 입장료 와 관람시간 및 관람시 유의사항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종묘 입장료 - <문화재청 종묘관리소 관람요금표>

 

 

내국인 (만 25세-64세 이하) / 외국인 (만 19세 이상-64세 이하) 1,000원 단체 할인 없음
외국인 (만 7세 이상∼만 18세 이하) 500원 단체 입장료 할인 없음

 

 

- 예약한 경우 관람권 구매 시 예약확인서를 제출.

- 1회 관람인원은 최대 300명, 관람예약을 하거나 현장에서 관람권 구매 가능.

- 외국어 안내 시간에는 외국인과 함께 입장하지 않는 내국인 입장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학생단체관람은 10:20, 13:20에 별도 운영되며, 반드시 사전 예약해야 합니다.

- 4대궁 및 종묘 통합관람권 : 10,000원(구입일로부터 3개월)

- 종로구 주민 입장료 50%할인 (관련 증빙 제시)

 

 

종묘 입장료 - 무료관람 대상

 

 

 

종묘 입장료 - 관람시간

 

 

※ 종묘는 언어권(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별로 문화재해설사와 함께 하는 관람을 실시(약 1시간 소요)하고 있습니다.

 

종묘 입장료 - 자유관람시간

 

 

※ 매주 토요일(유료) 및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문화가 있는날, 무료)은 예약없이 자유관람 하실 수 있습니다.

 

종묘 입장료 - 관람시 유의사항

 

 

화재 예방을 위해 흡연 및 인화성물질 소지시 관람이 불가합니다.

종묘 내 잔디밭, 산지, 건물 내부 등 일부 구역은 출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음료수 및 음식물의 반입은 제한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문화재해설사 인솔에 따라 관람하실 수 있으며, 타인의 관람 방해하는 행위 시 관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