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입장료 및 이용안내 입니다.

대만(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관(박물원) 입장료 및 이용안내 입니다.

 

현재 매년 250만 명이 찾는 세계 4대 박물관 중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국립고궁박물원은 타이완[臺灣(대만)]의 수도 타이베이[臺北(대북)]에 있는 국립 박물관입니다. 1965년 11월 12일 손문 선생 탄생 100주년 기념일에 문을 열었으며, 1925년 10월 10일 개관한 베이징[北京(북경)] 고궁 박물원을 모체로 하고 있습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은 중국의 역대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국립고궁박물원의 소장품은 베이징과 러허(熱河), 션양(瀋陽) 세 곳 있던 청 궁정 유물들을 모은 것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소장품 전체는 송, 원, 명, 청 네 왕조의 궁정 유물을 계승한 것으로 박물원의 발전은 근대 중국역사의 변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은 양적으로 상당한 규모를 지니고 있으며, 은허(殷墟)의 출토품을 포함한 청동기, 옥기, 시대별 서화, 도자기, 자수, 문방구, 문헌 등 모두 75만 건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유물이 너무 많아 연중 수차례 교체 전시되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박물관을  보시려면 여러 차례 방문하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입장료 - 할인 및 무료 규정

 

 

구입하신 관람권으로 당일 제1전시구역(정관)의 모든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 전시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권 은 NTD 250 , 일반인 단체관람권 NTD 230

10인 이상 단체, (단체관람권은 1인당 NTD 230원이며, 음성안내기 이용료 NTD 30원이 추가됩니다.)
* 박물원 단체관람권을 구입하신 경우, 규정에 따라 반드시 음성안내기를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할인권 NTD 150 * 국제학생증을 소지한 학생(ISIC,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
즈산웬(至善園) NTD 20 동전을 투입하여 입장합니다.(박물관 관람권 지참시 무료입장)

무료 - 

취학전 아동 및 장애우 및 동행하는 보호자 1인 은 고궁박물원 입장료 무료입니다.
1일1일 신정과 정월대보름, 5월18일 세계박물관의 날, 9월27일 세계관광의 날, 10월10일 타이완 국경일 등 5일은 무료관람일입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입장료 - 환불규정

 

 

미사용의 완전한 관람권의 경우, 원래 관람권 구매가격으로 환불해 드리며 수수료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입장권 부분이 절취된 후, 30분 이내는 관람권의 20%를 수수료로 제하게됩니다. 매표소에서 환불신청서 작성 후 환불받습니다.
이미 입장권 부분이 절취되고, 30분 이상 경과한 경우 환불 되지 않습니다.
만약 관람권이 분실이나 훼손 혹은 입장권 부분의 절취 등으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재발급 및 반환이 되지 않습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입장료 - 어른용 음성전시안내

 

 

타이페이 박물원 관람객께서는 가볍고 간편한 음성 전시안내 기기를 대여 후 본인 원하는데로 자유롭게 전시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박물원에서 제공하는 음성 전시안내 시스템은 중국어, 영어, 일본어, 한국어로 이용이 가능하며, 매회 이용료는 NTD150원입니다. 관람객께서는 1층 안내 데스크에서 대여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입장료 - 관람시간 및 관람료

 

 

관람시간 확인 시 휴관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즈데원은 무료관람이며, 어린이박물관을 관람하는 5~12세 학생은 입장료 무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예약신청하셔야 합니다.

 

관람권 판매시간:08:20 - 18:00(금요일과 토요일 야간 연장관람시간에 맞춰 관람권 판매는 20:30까지 합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입장료 - 주의사항

 

 

사진기, 촬영기자재, 모자와 대형 여행가방등을 맡길 수 있습니다.(귀중품은 보관을 위해 맡길 수 없습니다.)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의 물품보관함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전투입 방식이므로10원짜리 동전을 준비해야 하며 사용 후 반환됩니다. 단체 물품보관시 번호표를 하나 드리며, 한 번에 찾아가셔야 합니다.
휠체어와 유모차가 무료 대여됩니다.
폐관시간이 지나고도, 여행객이 찾아가지 않은 물품은 박물에서는 한달 간 임시 보관 후 타이베이 경찰국 쓰린(士林)지서로 인계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