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시아나 무료수하물 규격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아시아나 무료수하물 규격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아시아나항공 비행기를 이용한 항공여행을 위하여 가방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수하물 규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수하물에는 비행기를 타고 여행 시 휴대 또는 운반을 의뢰한 소지품(물품)을 말합니다.

 

그 중에도 위탁수하물은 승객이 여행사 항공사에 운반을 의뢰하여 수하물표를 발급 받은 수화물을 말하는데, 이 중에는 무료 와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추가수화물이 있습니다.

 

수하물은 무게와 크기, 개수, 또한 좌석등급에 따라 요금이 결정 됩니다. 

 

이 곳에서는 무료로 운반을 위탁하실 수 있는 기준(사이즈,무게)에 대해 국내, 국제선 별로 알아 보겠습니다.

 

 

아시아나 무료수하물 규정 - 국제선 수화물

 

 

타 항공사를 연결 이용 시 해당 항공사의 수화물 허용량 기준이 아시아나 항공 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허용규격 크기(삼변의 길이의 합) : A+B+C= 158cm 이내

 

 

아시아나 무료수하물 규정 - "미주구간" 탑승시 수화물 규격 및 개수

 

 

좌석등급에 따라 허용량이 달라집니다 소아가 있는 경우, 휴대 유모차, 보행기, 카시트, 운반용 요람 중에서 1개 추가 가능

 

 

아시아나 무료수하물 규정 - "미주 제외 구간"을 탑승시 수화물의 규격(무게, 크기) 및 개수

 


소아를 동반한 경우, 휴대 유모차, 보행기, 카시트, 요람 중에서 1개 추가 가능

 

 

아시아나 무료수하물 규장 - "국내선" 수화물의 규격(무게) 및 개수

 

 

국내선 이용 시 국내선 무료수하물은 무게를 기준으로 하며, 아시아나항공 국제선과 연결된 국내 구간에는 국제선 구간의 무료수화물 허용 규정을 적용합니다.

 

에어부산 공동운항 노선의 국내선 무료수화물 규정은 에어부산 허용 기준이 적용되며,  모든 짐은 개 당 32kg 미만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아시아나 무료수하물 규정 - 아시아나 클럽 회원에 대한 무료 수화물 허용량

 

퍼스트 클래스 - 수화물 규정

 

 

타 항공사로 연결 시 해당 항공사의 허용량 기준이 아시아나항공과  다를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플러스, 플래티늄 회원이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비행기 이용시 에는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혜택이 적용됩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 무료수하물 규정

 

 

이코노미 클래스 수화물 규정

 

 


아시아나 무료수하물 규정  - 수화물 허용량 합산 예시

 

2인 이상의 비행기 승객이 동일 단체로 같은 항공편으로 같은 목적지 로 여행하며 동시 수속 시, 각 개인의 무료 수하물 허용량의 합계를 단체 승객 전원에 대한 허용량으로 할 수 있습니다.

 

 

위 : 예시) 동일 목적지로 같은 비행기 이코노미석으로 여행하는 같은 단체 일행 10명이 함께 탑승 수속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