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항공 기내수하물 기준 알아볼까요?

제주항공 기내수하물 기준 알아볼까요?

 

오늘은 제주항공을 이용하시는 고객을 위해 기내반입 및 휴대 가능한 수하물에 대한 규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제선 과 국내선 규정에 차이가 있으며 그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수하물에 기내수하물(휴대가능), 무료 위탁수화물(항공사가 무료로 운반해주는 물품), 추가 위탁수하물(일정한 규격이 넘을 때 유료로 위탁하는 물품)이 있습니다.

 

제주항공 비행기 이용시 소형서류가방 및 노트북등 같은 기내수하물은 캐리어외 추가로 반입 가능합니다.

 

참고로 면세점 이용시  공항 면세점 구입물품 또는 시내 면세점에서 구입 후 공항 면세점에서 전달받은 주류, 화장품 등의 액체류는 회손탐지가능 봉투 이용등 규정을 모두 준수하는 경우 반입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제주항공 기내반입 수하물 규정을 알아 볼까요?

 

 

제주항공 기내수하물 규정 - 기내반입(휴대) 가능 수화물

 

 

가방(소형), 외투 등 의류, 모포/덮개, 소형 디지털 기기, 적량의 도서, 유아용품(유모차 별도), 기타 보조기구(별도 운송)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3면의 총합이 115cm(3면의 최대 허용 길이 :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이하이고, 무게가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에 한하여 여객이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하에 무료로 운송될 수 있습니다. 

 

 

휴대(반입) 불가능 제주항공 기내수하물

무기화될 수 있는 물건 : 화기, 무기류 모조품, 폭발물, 단도 등 날이 선 물건, 자전거 체인, 곤봉 등 평상시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

 

 

제주항공 기내수하물 규정 - 무료 위탁가능 수화물 (국내선, 국제선 미주노선, 미주노선제외 규정)

 

위탁 수하물이란 고객이 출발지 공항에서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여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을 말합니다.

 

 

안전한 수하물 위탁을 위해 가방(짐)은 항공사에서 안내하는 지정된 크기와 무게를 지켜서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크기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할 경우 위탁 수하물로서의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 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제주항공 기내수하물 규정 - 추가 위탁 수화물 ( 국제선 미주노선, 미주노선제외 규정)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은 요금으로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됩니다.

 

미주 외 국제선 노선

 

국내선 : 무게 초과 요금: 2,000 원/kg

국제선 : 미주 노선(괌/사이판)
무게 초과 요금 (24kg~32kg)* : 50 USD / 50,000 KRW ( * 초과된 무게가 아닌 개당 총 무게 기준 요금) , 개수 초과 요금 : 50,000 KRW/piece, 50 USD/pie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