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식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는 법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는 법

 

공공의 재정 및 국민주택기금의 지원을 받아, 30년 이상 임대 목적으로 건설 또는 매입되는 주택을 말하며 일정소득수준 이하 무주택 가구주에게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공급하되 분양전환이 되지는 않습니다.

 

국민임대주택으로서 매입 또는 건설하는 주택 공급 평형은 14∼20평형 기준이며, 국민임대주택건설사업은 국가, 지방자치단체, 대한주택공사 또는 주택사업 목적의 지방공사가 시행합니다.

 

국민임대주택의 임대조건은 시중 전세시세의 55~83% 수준의 저렴한 편으로, 입주 자격은 전용면적 50m²(15평) 미만 주택인 경우, 무주택 세대주로서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이면 된다. 50m²이상∼60m²(18평) 이하 주택은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인 사람이면 됩니다.

 

그렇다면, LH(엘에치) 한국토지주택공사 국민임대주택 모집공고를 직접 확인해 보겠습니다.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 방법 - 네이버 검색

 

 

네이버 검색창에서 (위) 와 같이 "lh 주택공사" 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계속해서 "위"와 같이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계속하시기 전에 엘에이치 한국토지주택공사 국민임대아파트에 대해 "유의하실 점"은 이 제도는 지자체와 주택공사 등에서 저소득층을 우선 배려해 시행하는 장기임대이므로, 소득제한이 있다는 점입니다.

 

 

즉, 20년 임대 경우 전년도 도시근로자 평균소득 50%이하 소득자로 당해 주택 소재지 거주자에 한하고, 10년 임대 경우 전년도 도시근로자 평균소득의 70%이하 소득자 및 청약저축 가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단 분양으로 전환할 수는 없습니다.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 방법 -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메인 화면 보기

 

 

(위) 와 같이 홈페이지 메인 화면 에서 "임대주택"을 선택합니다.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 방법 - 임대주택 분양공고문 보기

 

(위)의 화면에서 "임대주택" 선택 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임대주택 - 국민임대 - 지역선택(전국, 서울, 경기, ....) - 상태(전체, 공고중, 접수중, 접수마감) - 기간선택

 

위의 순서로 필요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래)는 경기도 지역에서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국민임대아파트(국민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분양공고 확인을 정보를 입력한 예시입니다..

 

 

 

lh 국민임대아파트(국민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검색 결과

 

 

17개의 검색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모두가 국민임대는 아니므로 "유형"을 다시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 내용 확인 해보기

 

(위) 모집 공고중 12번 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 지역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위치도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용면적, 총세대수, 난방방식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LH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자 모집공고 상세정보 보기

 

계속해서 아래와 같이 주택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용면적, 세대수, 금회공급 세대수, 임대보증금, 월임대료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