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트로트

노사연 바램 감상 과 이야기

노사연 바램 감상 과 이야기

 

만남, 바램 하면 떠오르는 가수가 바로 그녀입니다. 두살 연상의 남편 이무송, 언니가 노사봉, 그리고 이모가 유명한 현미가 가족입니다.

 

노사연은 (나이 : 1957년 3월 3일) 경상남도 창원에서 태어났으며, 1978년 (나이 : 22살) MBC 대학가요제에서 "돌고돌아 가는 길"이라는 곡으로 첫 데뷔하였습니다.

 

오늘은 바로 노사연 바램 노래 듣기의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최근, 데뷔 40주년을 맞은 바램의 가수 노사연은 한 방송 인터뷰에서 청력이 좋지 않아 양쪽 귀에 보청기를 끼고 있다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럼에도, 그녀는 "가수가 청력이 약해 느끼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노래가 더욱 소중하고 한음정, 한소절 더 귀하게 듣게 된다고 했습니다.

 

 

 

노사연 이무송은 당시 연상연하 커플로 많은 이슈가 됐습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 살아왔고, 성격차이로 이혼을 생각할 정도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슬기롭게 극복하고 방송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에서 태어난 노사연은 어릴시절 경상남도 창원에서 경상남도 마산과 강원도 화천을 거쳐 강원도 춘천으로 이사하여 고등학교까지 학창 시절을 강원도에서 보냈다. 강원도 춘천여고를 졸업하고 단국대학교에서 국문학 학사학위를 받았다.

 

노사연 바램 노래 등 묵직한 히트곡이 있는데, 가수로서의 데뷔는  나이 22살에 '돌고 돌아가는 길' 노래로 제2회 문화방송 대학가요제에 출전, 금상을 수상하면서 입니다. 그리고 1989년 2집 앨범 수록곡 만남 이 큰 인기를 끌면서 MBC 10대 가수가요제 최고 인기상을 차지하면 가수로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합니다. 

 

노사연은 노래 외에도 연예인으로서 수 많은 라디오와 TV 방송에 출연하여 활동했으며. 2010년에는 가수 데뷔 27년 만에 연기자로도 변신하기도 했습니다.

 

1989년 당시 만남 노래는 국민적인 사랑과 함께 탈북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기곡으로 꼽히기도 했으며 김대중 전대통령을 비롯 정치인과 각계 저명인사들이 좋아하는 곡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가수 및 작사 작곡가인 김종환은 노사연 바램 노래는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작사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유튜브 2,000만 조회수 이상을  기록하며, 1만장 음반 판매고를 돌파하는 등 중장년층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성인가요로 사랑받았으며, 받고 있습니다.


이제 노사연 바램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바램 동영상 출처 : 유튜브

 

 

노래 바램 가사 일부 :

 

내 손에 잡은 것이 많아서 손이 아픕니다 / 등에 짊어진 삶의 무게가 온몸을 아프게 하고

매일 해결해야 하는 일 땜에 내시간도 없이 살다가 / 평생 바쁘게 걸어 왔으니 다리도 아픕니다
내가 힘들고, 외로워 질 때 내 얘길 조금만 들어 준다면 / ~ /우린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익어가는 겁니다

 

 

노사연 바램 노래 외 히트곡


2007년 "사랑"
2001년 "아무라도"
1994년 "여자"
1992년 "이 마음 다시 여기에"
1989년 "만남"
1983년 "님 그림자"
1978년 "돌고 돌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