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기초영문법

Your 와 You're 차이점, 예문

Your 와 You're 차이점, 예문

 

 

이 둘은 쉬워보이지만  영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이 할 수 있는 흔한 실수중 하나다. 우선 이둘은 발음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쓰여진 형태에서도 비슷해 보여 실수하기 쉽다.  게다가 영어학습자 중에는 이둘의 의미를 정확하게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면 이둘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Your 의 의미와 예

 

이 단어를 가리켜 소유형용사라고 부른다. "너의, 당신의"라는 뜻으로 소유관계를 나타낼 때 쓴다.

your 뒤에는 명사가 온다. 바로 명사가 오지 않을 수도 있다. 명사를 수식하는 수식어구가 있을 때는 명사는 수식어구 다음에 온다. your 가 오고, 중간에 수식어구, 그리고 최종적으로 명사가 오는 형태다.

 

your book, your hat, your country, your dog, ...

your happy dog, your small feet, your amazingly high score, ... 

 

 

이렇게 책, 모자, 나라, 개 등이 누구의 것인지를 나타내고 있다.

 

 

 

 

You're 의미와 예

 

You're 는 You are 의 줄임 표현이다. "are" 의 뜻은 "이다, 있다" 이다. 문장의 성분으로 볼 때 주어 와 동사다.

보통 are 뒤에는 형용사 또는 -ing 형태가 온다. 또한 그외에 명사(구)가 올 수 있다. 그리고 장소를 나타내는 부사가 올 수 있다.

 

어떤 형태이든, "You're 나머지 내용"은 일반적으로 완전한 문장을 만들어낸다. 하지만 "your 명사" 는 문장형태가 아니다.

 

 

You're happy.

You're singing.

You're excited.

You're smiling at her.

You're a grown-up.

You're the president of this company.

You're at Mike's birthday party, aren't you?

 

 

 

연습문제

 

1. (You're / Your) bright.

2. (You're / Your) dog is smart.

3. (You're / Your) big.

4. (You're / Your) house looks very expensive.

5. (You're / Your) his friend, aren't you?

6. (You're / Your) room has a lot of interesting things.

 

 

정답

 

1. You're 2. Your 3. You're 4. Your 5. You're 6. Y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