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식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하는법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하는법

 

요즘 청년실업이 사회문제로 심각한 수준입니다. 제 조카들도 아직 취업을 못해 보기에 안타깝습니다.

이렇게 취업이 안되는 상황을 구직자인 청년들에게만 돌리기에는 경기라든지 상황이 좋은것 같지는 않습니다.

 

청년들 뿐만 아니라 사회가 고령화 되면서 중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  장년들도 새로 직장을 구하기 위해 이력서를

수없이 쓰셨을 겁니다.

 

빨리 경기가 나아지고 청년뿐만 아니라 모두를 위한 일자리가 많아지길 바랍니다.

 

어쨌든, 이렇게 취업을 위해 이력서를 막상 쓰려고 찾아보면 어디에나 널려있을것  같은 게 이력서인데,

 

이력서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하기가 쉽지  않다는 걸 알게됩니다. 여기저기 찾다 시간이 하염없이 가곤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네*버에서 이력서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네요 아래는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한글이라고 치세요.

그러면 나타나는 위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시면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만이 아니라 각종 한글문서

서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메뉴가 아래처럼 나옵니다.

 

 

 

그 중에 한글문서를 위해 "한글"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각종 한글 문서 양식이 나옵니다.

그리고 워드를 선택하시면 "워드" 형식의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선택한 문서 양식 받기를 통해 자신이 선택한 문서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5종 이력서의 앞면입니다.

 

무료 이력서 양식이  총 5 종이 나오는데 , 서술형 신입, 상세 신입,

서술형 경력, 상세 경력, 자유 서술형신입사원, 경력사원

지원을 위한 서술형과 상세 이력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는 5 종을 다 선택했는데요. 이중 원하시는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는 5종 뒷면입니다. 이력서 잘 쓰시고 취업의 행운이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