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dwg 뷰어(viewr) 다운로드 및 설치 - 무료 오토캐드 뷰어

dwg 뷰어(viewer) 다운로드 - 무료 오토캐드 뷰어

 

dwg 뷰어  오토캐드 뷰어 일이다. 프로그램 이름은 오토데스크다. 많은 무료 뷰어(viewer) 프로그램 처럼, 역시 무료 뷰어 프로그램이다.

만약 우리가 이런 무료 뷰어 없이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모두 구입한다면 상당한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굳이 보기만 할거라면, 이런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해 쓰는게  딱이다.

 

dwg 뷰어 (오토데스크)는 확장자 dwg, dxf 의 도면화일을 볼 수 있도록 해준다.

 

dwg 뷰어는 무료지만 기능으로 도면을 공유할 수도 있고, 오토캐드 dwg 파일 형식으로 만들어진 파일에 대한 미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최신버전으로 된 오토캐드 파일을 구버전 파일로 변환도 가능하다. (2000 , 2004 , 2007 , 2010)

 

사용을 위한 dwg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권장사양은 아래와 같다. 요즘은 거의 모든 컴퓨터가 이 정도 이상일거라고 생각한다.

 

CPU는 Intel Pentium 4 3.0 GHz 또는 그 이상의 버전의 SSE2 technology 을 가지고 있는 cpu 다. 메모리는 2GB RAM,  그래픽카드는 1024x768 with True Color, 디스크는 3GB 이다.

 

아래에 다운로드를 위한 링크는 주어져 있다. 그 링크는 제작사의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게 돼있다. 지금 보이는 화면이  제일 처음 화면이다.

 

무료 오토캐드 dwg 뷰어 오토데스크 다운로드

 

 

 

 

 

 

언어는 영어외에 2개언어가 있지만 한국어는 없기 때문에 영어가 가장 무난한 선택이 되겠다. 그리고 컴퓨터가 몇비트인지 확인한 후 세팅해준다. 내 컴퓨터는 64 비트다.

 

위 화면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dwg trueview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비트를 확인하려면, 모니터 좌측아래 "윈도우" 창을 열고 "컴퓨터"를 선택한 후 상단 메뉴에서 "시스템속성"을 선택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를 받으면, 바탕화면(또는 다운로드 폴더)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긴다.

그러나 그냥 바로 "실행"을 누르면 아래처럼 무료 오토캐드 뷰어의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의 다운로드를 묻는 창이 뜬다.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dwg 뷰어 설치 파일의 추출 장면이다. 사이즈가 1.63 gb 로 상당한 크기다.

추출이 모두 이루어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서 install 을 눌러주면 무료 오토캐드 dwg 뷰어의 설치가 시작된다.

 

 

 

 

 

 

dwg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의 마지막 장면이다. 라이센스에 관한 부분이다. 라이센스 내용은 한글로 되있는데 동의사항은 영어로 돼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evaluation.nhn?softwareId=GWS_000246&categoryId=E0100000

 

위에 I Accept(받아들이다)로 정해져 있는데 I regect  (거절, 거부)로 바꿀 필요가 없다. 그리고 "Next"가 마지막 단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