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 동영상 변환 및 편집 프로그램 사용설명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 동영상 변환 및 편집 사용설명

 

flv 끝나는 확장자의 파일을 pc에서 편집하기 쉬운 mp4 파일로 동영상 변환을 해봤는데 내 컴퓨터에서 무난히 돌아갔다.

다음 팟인코더에 대한 리뷰도 읽어봤는데 약간의 호불호 갈린다. 그것은 시스템 성능에 따른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사용법에 대한 약간의 이해가 더 필요한 것으로 보여진다. 나는 원래의 동영상 중 원하는 부분들만 추출해 하나의 새로운 화일로 인코딩했는데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러나 사용법을 완전히 숙지하지 않고 주먹구구식으로 하다. 처음에는 시간이 좀 걸렸지만 이해하고 나니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었다.

 

나는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하는 경우, 이 프로그램도 써 보시고, 다른 인코딩 프로그램도 써보고 비교해 봐서 자신에게 필요한 걸 선택하길 추천한다.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링크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6455

 

 

사용설명은 중요한 동영상 변환 과 자르기, 합치기 그리고 다시 인코딩하기 등 주요 편집기능만을 다뤘다.

 

 아래는 다음 팟인코더를 다운로드 후 나오는 다음 팟인코더의 동영상 변환 ( 인코딩) 화면이다.

 

먼저 자신이 변환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마우스 드래그 해서 갖다 놓는다.

그리고 인코딩 옵션에서 pc/pmp 용인지, 인터넷 동영상(스트리밍), 플래시 비디오, 오디오 추출용인지를 선택하고

그 오른쪽에 있는 파일형식을 선택해주면 된다. 모두 선택이 끝나면 인코딩 시작을 눌러주면 동영상 변환이 이루어진다.

 

 

 

 

 아래는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의 간단한 동영상 편집 작업이다.

 

작업을 하려면 먼저 1번창으로 편집할 동영상을 끌어온다. 다음으로 그 파일이름을 끌어다 2번 창에 놓으면 동영상 재생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그리고 2번창에서 원하는 부분을 노란색 지시자로 선택한다. 그리고 삽입을 눌러주면 선택한 부분만 3번창으로 내려간다.

 

이 때 2번 창에는 선택한 부분의 동영상만 남기 때문에 원하는 다른 부분을 또 선택하려면 2번창의 정지버튼을 누른 후 1번 창의 동영상을 다시 가져와야 한다.

 

이렇게 원하는 클립들이 3번창에 모여지면 모인 동영상 클립들은 마우스를 이용해 자유롭게 순서를 바꿀 수 있다.

순서가 다 정해지면 편집의 마지막인 인코딩 시작을 눌러주면 원하는 동영상 클립들이 합쳐져 하나의 완성된 동영상 파일 완성된다. 

 

한번만 성공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 다음 팟레코드 다운 로드 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란다. 직접 해보는 것 만큼 좋은건 없다. 

 

 

 

 

 

제작자가 말하는 다음 팟인코더 그외 특징 정리

 

 

 

 

각종 동영상 및 오디오 파일을 PC 혹은 휴대기기에서 볼 수 있는 형태로 인코딩(변환)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포맷을 지원해 주는 빠른 속도의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이다. (flv, mp4, avi, wmv, k3g, swf, ogv, ts)

 

간단한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긴 영상에서 필요 부분만 자르거나 또는 여러개의 영상을 합치고 싶을 때, 동영상 앞뒤에 오프닝과 엔딩을 삽입하고 싶을때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다.

 

Daum 서비스와 연동된다.

tv팟뿐만 아니라 카페, 블로그 등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에 바로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다음 팟인코더에는 동영상 자르기 기능이 있다.

하나의 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 선택한 후 잘라내는 기능으로,  여러 영상에서 자른 내용을 하나로 합칠 때도 활용이 가능하다.

 

텍스트 입력이 가능하다.

동영상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기능으로 글꼴 및 글자 크기, 효과, 위치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오프닝 입력이 가능하다.

동영상의 시작을 알려주는 제목 등을 삽입할 수 있다.

 

엔딩 입력이 가능하다.

동영상의 끝을 알려주는 정보 등을 삽입할 수 있다.

 

로고 입력이 된다.

동영상이 재생 되는 동안 보여질 특정 로고를 삽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