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식

농협 하이패스 후불카드 신청방법, 적용구간, 적용시간, 할인대상

농협 하이패스 후불카드 신청방법, 적용구간, 적용시간, 할인대상

 

농협 하이패스 후불카드 다들 잘 아시겠지만, 간단히 설명하면 도로공사의 하이패스 전용 카드로,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후불카드 신청방법과 농협 후불 하이패스카드로 받으실 수 있는 할인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하이패스 후불카드 할인서비스 대상구간, 적용구간 할인시간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농협 후불 하이패스카드의 경우 포인트 적립도 된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후불카드의 이용방법은 하이패스차로 인 경우,  차량용 단말기 (OBU)에 카드 삽입후 무정차로 통과하면 통행료가 자동 납부됩니다. 그리고 일반차로인 경우  톨게이트 근무자에게 통행권과 함께 카드를 제출하거나, 카드 판독기에 터치하면 됩니다.

 

농협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전국 모든 국영 및 민자 고속도로 전 구간에서 이용 가능(2009년 6월 기준), 부산 광역시 광안대로 입니다.

 

카드연회비: 기본 연회비는 없습니다. 그러나 제휴연회비는 2,000원이라고 합니다.

 

포인트적립: 농협 하이패스 후불카드 의 경우 개인은 사용액의 0.5% 가 채움포인트로 적립되고, 기업회원 채움 Biz 포인트로 적립된다고 합니다.


 

 

 

먼저 할인서비스입니다.

 

 

 

농협 하이패스 후불카드 할인서비스 입니다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자동할인

 

대상구간 은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국도로서 진출입 요금소간 거리가 기준 20킬로미터 미만

적용구간 은 민자도로를 제외한 전국 453개 구간입니다.

 

할인대상 차량은  1~3종 차량(승용차, 승합차, 버스, 1.5톤 이하 화물차, 4.5톤 미만 박스형 탑차)

50%할인대상 차량 은 1.5톤 이하 화물차, 2.5톤 미만 탑차,  3인 이상이 탑승한 승용차, 16인승 이하의 승합차이며, 기타 차량은 출·퇴근 시간대 20% 입니다.

 

 

할인시간 및 할인율입니다
 

 

할인시간

 

출근시간 05:00 ~ 07:00 할인율 50% 2.5톤 미만 화물차 등 3종류가 대상입니다.
출근시간 05:00 ~ 09:00 할인율 20% 승용차, 승합차, 10톤 미만 2축 화물차가 대상입니다.

퇴근시간 18:00 ~ 22:00 할인율 20%, 승용차, 승합차, 10톤 미만 2축 화물차가 대상입니다.
퇴근시간 20:00 ~ 22:00 할인율 50%, 2.5톤 미만 화물차 등 3종류가 대상입니다.

 

시행방법 : 3인이상의 탑승 승용차인 경우 직원이 육안으로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차로에서만 50%가 할인됩니다.

 


 

농협 하이패스 후불카드 신청방법


 

 

NH농협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회원은 누구나 신청 가능한데요,  NH농협카드가 없더라도, 신용거래에 사용할 일반 신용카드를 먼저 신청한 후, 추가로 후불 하이패스카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농협 하이패스 후불카드의 사용내역 조회입니다.

 

 

한국도로공사 후불 하이패스카드 내역 조회 홈페이지 에서 조회가능합니다. 

 

이용일로부터 90일전까지 조회 가능하며,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사무실에 찾아 가시면 최초 거래내역이후 전체 사용내역에 대해 조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