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납부 방법

 

요즘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도로상에 차량행렬이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공공요금, 또는 금융거래에서의 미납은 개인의 신용등급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의로 하이패스 요금 을 미납하시는 분 들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실수나 오류로 인한 미납 요금이 발생할 수 있는데 혹시 의심이 가신다면 조회해서 빨리 처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복적이거나 의도적인 하이패스 미납 요금 발생에 대해서는 미납된 요금의 10배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어떤 경우에 10 배의 과태료가 부가 되는지도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서 "한국도로공사" 라고 타이핑합니다.

 

 

 

바로 한국도로공사 를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위에서 보이는 "미납요금조회", 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바로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보이는 하이패스 미납요금조회 검색창이 보이시죠, 이제 여기서 여러분의 차량번호를 입력해주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조회 되는 하이패스 요금 미납이 없습니다.

 

 

혹시라도 미납요금이 있다면, 아래 "미납통행료 납부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방문과 비방문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

 

방문은 영업소, 금융기간, 편의점, 휴게소에서 납부하시는 방법입니다. 비방문은 위에 나와 있는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지로, 실시간 계좌이체, 또는 모바일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다음은 하이패스 요금 미납에 대한 부가통행료 10배 부과 기준입니다. 참고하시라고 같이 올렸습니다.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고 유료도로를 통행했다고 바로 10배가 부가되는 것은 아니네요, 먼저 독촉장을 보내고, 독촉기한 내에 요금을 내지 않았을 때 하이패스 요금에 10배 가 과태료로 주어집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기전에 미리 미리 조회 하고 처리하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