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9급공무원 봉급 으로 알아보는 공무원봉급표

9급공무원 봉급 으로 알아보는 공무원봉급표

 

해가 갈수록 취업난을 반영하듯 공무원시험의 인기를 하늘을 찌릅니다. 특히 9급공무원의 경우 경쟁율은 어마어마 합니다. 시험을 치르는 사람들의 경쟁율은 말할 필요도 없고, 지원자들의 최고 학력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시험 의 인기가 매해 기록을 바꿔치워가면서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누구나 대부분 알고 계신것처럼 9급 공무원 시험이 인기 있는 주요한 이유 중 하나는 안정적 급여와 정년보장, 퇴직 후 공무원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명예로운 측면도 있습니다.  제가 나이가 들어 은퇴시기가 가까워 지다 보니 공직에 있는 친구들이 부럽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공무원 봉급표는 어떻게 될까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어서 9급공무원 봉급표를 찾아 봤습니다. 연봉이 대기업 신입 평균 연봉과 비교할 때 작은 액수지만 그렇다고 결코 작은 액수의 봉급은 아닙니다. 그리고 중소기업 봉급과 비해보거나, 여러가지 조건을 고려할 때 훌륭한 직장입니다.

 

 

9급 공무원의 연봉은 기본급에 상여, 수당등을 생각할 때 남자가 대략 2천500~2천600만원, 여자 의 경우 2천200~2천300만원으로 추정됩니다. 당연히 아시겠지만, 남자들의 경우 군대를 갔다오게되면, 좀 더 높은 호봉에서 봉급이 출발하겠죠. 그러면 공무원 봉급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9급공무원 봉급(표) ( 1호봉 -15 호봉)

 

 

공무원 봉급표 상의 기본 연봉외 급여로  본인 연봉에 포함되지 아니하는 수당 및 실비보상 등으로서 별도 지급하는 급여가 있습니다 ( 구체적 수당 항목은 포스팅 하단을 참고하세요.) 

 

 

9급공무원 봉급(표) ( 16호봉 -32 호봉)

 

 

 

 

아래는 각종 공무원 봉급표에 포함되지 않은 수당 목록입니다. 수당은 총 33 종 입니다.

 

 

9급공무원 상여수당(4종)

 

공무원수당(월봉급액의 4.1%)
정근수당(월봉급액의 0~50%, 연2회)
정근수당가산금(월5~13만원, 추가가산금 포함)
성과상여금(지급기준액의 0%~172.5%, 매월 지급)
창안상여금(제안채택자, 경비절약액의 일정액)

 

가계보존수당
가족수당(배우자 : 월 4만원, 기타가족 : 월2만원, 4명까지,셋째자녀부터 8만원 가산금 지급

자녀학비보조수당(고등학생 자녀의 학비, 분기별)
육아휴직수당(월봉급액의 40%, 상한 100~하한 50만원)

 

 

 

 

급식비, 명절휴가비, 연가보상비, 직급보조비 등등이 실비보상비에 들업갑니다. 상여수당의 종류가 다양하긴 합니다. -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