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알아두면 좋아요.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알아두면 좋아요.

 

가끔은 답례로 온누리 상품권을 받곤 하는데요. 간편하고 좋습니다. 우리의 전통시장을 살리자는 좋은 취지에서 나왔지요. 요즘 마트도 자주 가지만, 그에 비해 횟수는 적지만 전통시장도 찾게 됩니다. 전통시장이 옛날 분위기랑 조금은 달라지기도 했지만, 여전히 전통시장은 과거의 추억이 떠오르게 하고, 기분을 좋게합니다.  그런데 이 상품권을 받고 나면, "이걸 시장에서 어디에서, 어떻게 쓰지?" 아니면 "전통시장 어디서나 쓸수 있나?" 하고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가 궁금하신 분들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참고로 상품권 현금화와 관련해 잘못 알고 계신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현금 교환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와 원하는 물건을 전통 시장의 어느 가맹점에서 살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전통시장 통통" 이라고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전통시장 통통"이라는 홈페이지명 아래 "온누리상품권"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 일부인데요. 여기서 가맹점포 찾기를 선택하시면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상품권 처럼 온누리 상품권에도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이 있습니다. 여기 설명은 종이상품권이 기준입니다.  전자상품권의 경우도 사용처 찾기는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사용처 찾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상품권이 종이인지 전자식인지 선택하세요. 그리고 시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군/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점포명" 항목에서 "점포명"대신에 품목명이라고 선택합니다. 그리고 구매할 품목을 입력하시면, 아래처럼 종로구 지역 의류 판매,  온누리 사용처가 나오게 됩니다.

 

"점포명" 은 "시장명 / 점포명 / 품목명 "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되 있습니다.

 

 

 

이제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지도 이용방법입니다.

 

지도를 이용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찾는 방법인데요. 자신과 가깝거나 혹은 가시고자 하는 전통시장이 있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먼저 왼쪽 지도에서 먼저 도, 시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군, 구 등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해당 지역 전통시장 목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가맹점을 선택하시면, 그 전통시장의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점포)  명이 나옵니다.

 

제가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 선택한 곳은 "후암시장"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전통시장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전통시장에서 쇼핑도 즐기시고, 행복한 나들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