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주유소 가격 비교 어플 - 아무데서나 기름 넣지 말자

주유소 가격 비교 어플 - 아무데서나 기름 넣지 말자

 

기름, 우리일상 생활속에서 고정적으로 빠져나가는 비용, 바쁜데 아무 주유소에 가서 그냥 넣지 이렇게 생각하거나, 리터당 차이가 얼마나 된다고, 그러나 기름 넣은 횟수가 계속 늘어 날 수록 그 차이는 작지 않은 액수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름 값 싼 주유소를 미리 미리 확인 해두고 계획적으로 주유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면, 1년 뒤에는, 주유소 가격 비교로 절약하는 돈은 우리 가정 경제에 쏠쏠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도가 되겠지요. 

 

요즘 많은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어플들이 나와 있습니다. 물론 주유소 가격 비교 어플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오피넷인데, 이 어플은 바로 실시간 유가 를 제공하는 한국석유공사의 어플입니다.  공신력 있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앱)을 사용하시려면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오피넷"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오피넷(Opinet) 어플을 찾아 설치하시면, 위화면 오른쪽 처럼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내 주변 주유소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 아래 처럼, 주변지역 주유소 가격 비교 를 바로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지금 위를 보시면, 내 주변 반경 3Km, 휘발유를 기준으로, 최저가순으로 주유소 가격 비교를 한 장면입니다. 현재 일도 주유소가 가장 싸고, 가장 가깝습니다. 거기서 기름 넣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상세" 에서는  자신이 확인한 곳의 고급 휘발유, 휘발유, 경유, 실내등유, LPG 등 세부적인 유류 제품의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유소 이름 밑으로 세차가 가능한 주유소도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주유소 가격 비교 어플 오피넷의 추가적 기능입니다.

 

 

 

왼쪽은 "세팅(오른쪽 상단 구석, 톱니바퀴)"을 누르면 확인하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주유소 가격 비교 어플 오피넷의 초기 화면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연료를 선택하실 수 도 있고, 공급사, 또는 반경도 설정 가능합니다. 이렇게 자신에 맞게 세팅 후에 조회를 하시면 좀더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사용하지 어렵지 않은 어플입니다. 이 어플로 기름값이 많이 절약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