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취미 당구

당구 마중나오기(타임샷) 배우기

 

당구 마중나오기(타임샷) 배우기

 

 

당구에서 마중나오기(타임샷)는 시간차를 이용하는 밀어치기 기술이다. ​마중나오기(타임샷)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우선 밀어치기의 기본원리를 이해해야 한다. 아래 그림에서, 수구(흰공)와  적구(제1적구, 제2적구) 거의 일직선상에 있다. 이 경우 수구가 진행해 제1 적구를 맞추고 나서  제2적구를 수구가 맞출 수 있는 방법은, 수구가 제1적구를 맞춘 뒤  제1적구가 다시 제2적구를 맞추되, 제2적구의 약간 왼쪽 방향을 맞게 함으로서 제2적구가 오른쪽으로 튀어나오게 하는 것이다. 이때 수구도 오른쪽 방향으로 진행하면서 마중나오기 한 제2적구와 만나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제1적구를 제2적구의 왼쪽으로 보낼 수 있을까? 그 방법은 수구의 당점을  오른쪽으로 하는 것이다.  (원리는 수구의 겨냥하는 당점 위치와 제1 적구의 진행하는 방향은 서로 반대가 된다는 것이다.당연히  수구는 오른쪽으로 진행해 마중나오는 제2적구와 만나기 위해 제1적구의 약간 오른쪽을 겨냥해야 한다.

 

 

 

 

 

 


 

 

 

아래의 경우, 당구대에서 현재 큐의 위치를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을 정한다. 현재 큐가 향하는 방향이 수구가 진행할 방향이다.  과연 수구는 어느 방향으로 진행하고 또 제1적구는 어느 방향으로 진행해야 마중나오기(타임샷)이 가능할까?

 

 

 

 


 

이 경우 수구는 오른쪽으로 , 제1적구는 제2적구 왼쪽으로 향하게 하면 제2적구는 제1적구와 충돌후 오른쪽으로 튀어나오면서 마중나와 수구와 만나게 된다. 이 수구의  당점은 오른쪽 상단 당점을 겨냥하되  제1적구의 약간 오른쪽을 겨냥해야 오른쪽으로 마중나오는 제2적구를 만나게 된다.

 

 

 

고 양귀문 선생님 동영상 유튜브 강의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