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식

기업은행 지점찾기 이렇게 하면 되네?

IBK 기업은행 지점찾기 이렇게 하면 되네?

 

요즘 지역마다 각은행 지점들이 있고, atm기 (현금자동인출기)도 설치되 있어 다니다 보면 정말 많기도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막상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 지점을 찾으려고 하거나, 타 지역 방문시 해당은행 지점 찾기가 쉽지 않음을 알게 됩니다. 어디에 숨어 있는 걸까요? 오늘은 기업은행 지점찾기를 해보겠습니다.

 

기업은행이 작은 규모의 은행이 아닙니다, 하지만 특수은행이어서 다른은행에 비해 지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찾아가야 하는 경우, 위치를 알기 위해 전화로 확인, 지점찾기를하시거나 인터넷을 통해 검색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여기에 몇가지 사항만 확인하시면 어렵지 않게 곧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업은행 사이트를 찾아 "영업점 찾기" 를 이용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기업은행 지점찾기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통합검색(1번)으로 영업점, 인근지하철명, 영업점코드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검색 항목 중 아시는 명칭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지도(2,3번) 상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그림은 현재 서울기준입니다. 만약 위 그림(3번)에서 동작구를 선택하시면 동작구 지역의 기업은행 지점찾기 가능하며, 찾아가실 수 있는 영업점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는 해당 인터넷 홈페이지를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단순히 "기업은행"이라고 입력한 후 아래에 보이는 영업점안내를 선택하면 통합검색이 가능하게 됩니다.

 

 

 

계속해서 아래는 통합검색으로, 기업은행 지점찾기를 직접 해본 결과입니다. 영업점 이용시간도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업점코드 기억하시는 분은 없겠죠. 혹시라도 해당 은행 통장을 확인하시면 영업점코드를 조회하실 수 있겠습니다. 저는 일단 인근지하철명을 이용해 찾기한 장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먼저, 검색창에 "잠실역"이라고 입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찾기"를 누릅니다.

 

 

 

잠실역 근처에 있는 기업은행 영업점은 잠실점이며, 주소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91 입니다.  간단히 확인이 됐습니다. -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