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트로트

하동진 인연 노래 들어 보실까요?

하동진 인연 노래 들어 보실까요?

 

하동진, 그는 오래 시간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면서 인기를 끌다, 방송에 도전하고 처음에는 실패했지만 결국 성공을 이뤄 낸 트로트 가수 중 한명입니다.

 

지금의 성공을 이룬 몇몇 가수들이 그렇겠지만, "무명 시절에는 지하철 차비가 없어 걸어다니기도 했다” 고 합니다. 그러나 소위 언더그라운드인 밤무대에서 잘 나갈 당시 1회 출연에 30만원 상당의 출연료를 받고 국내 최고의 클럽과 호텔 나이트 위주로 하면서도 12군데를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돈도 여유 있고, 인기도 있고 방송을 생각할 시간도, 이유도 당시에는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 ‘하동진이를 잡아라’라고 얘기가 있을 정도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기 까지 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하동진 인연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 이 곡은 "맺어지지 못한 사랑의 인연을 슬퍼하는 곡" 입니다. 그러나 경쾌한 리듬과 그의 멋진 목소리로 이별의 아픔을 이겨내고 희망의 내일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하동진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하동군 출생의 1962년 1월 15일 생으로 현재 나이가, 56살 입니다. 그러나 나이에 비해 동안을 자랑하는 멋쟁이 입니다.

 

2002년, 7월 27일 밤 경인방송의 트로트 프로그램 ‘성인가요 베스트 30’의 무대에서 이 날의 주인공은 가수 하동진 이였습니다. 그는 1988년 데뷔했지만 2001년 11월 ‘인연’을 발표하기 전까지 방송계에서는 무명이나 다름없던 가수였습니다. 그러나 당시 그는 송대관의 ‘사랑이 무어냐’와 다툰 끝에 결국 정상을 차지하게 됩니다.

 

하동진 인연 노래 성공은 물론 그의 노력도 있었겠지만, 설운도와 좋은 만남이 결정적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무명으로 지내던 때 트로트 거장 가수 설운도를 만나게 됩니다.

 

 

당시, 새벽에 자기 집으로 하동진을 불러 좋은 노래 있다고 들어 보라고 합니다. 그 노래가 ‘인연’입니다.  들어 보고는 너무나 좋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설운도와 인연이 만들어지고, 계속해서 ‘사랑을 한 번 해보고 싶어요’까지 설운도의 노래로 그는 많은 사람들 로 부터 사랑을 받은 트로트 가수가 됩니다.

 

하동진 인연 노래 듣기 

출처 : 유튜브

 

하동진 인연 노래 가사 일부입니다.

 

이제는 두번 다시 사랑 때문에 울지 않으리~

이제는 두번 다시 나는 너를 보내지 않으리~

사랑때문에 괴로웠던 지난날들은 이제는 이제는 모두 끝이야

수많은 사람 만나만나서 내모든걸 다 주어봐도

 

노래 감상 잘 하셨나요? 그는 현재 가수로서의 적극적인 활동 만이 아니라, 연예인 봉사단 ‘자연의 친구들’ 단장으로 지체 장애인이나 백혈병 돕기에도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상 트로트에 대한 많은 사랑과 격려의 부탁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