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트로트

강민주 회룡포 노래, 이야기 감상해보실까요?

강민주 회룡포 노래, 이야기 감상해보실까요?

 

본명 김화연으로 1965년 출생의 현재 나이 53살의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입니다.

 

오늘은 애절하면서도 아름다운 강민주 회룡포 노래 듣기를 그녀의 허스키하면서 애절한 목소리와 함께 해보겠습니다.

 

강민주는 1987년 KBS 신인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데뷰 후 2003년 ‘톡톡 쏘는 남자’로 서서히 강민주라는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몇년 전 어느 인터뷰에서 이제 데뷰 33년 차인 그녀는 과거 자신에게 노래는 생계였고 가족의 생이 걸린 문제였으며, 부모님의 끼를 물려받은 그녀는 자연스럽게 가수의 꿈을 꾸며 그렇게 밤무대에 올랐던 힘든 시절을 회상하기도 했었습니다.  

 

2010년 발표 된 강민주 회룡포 노래는 그런 그녀의 인생을 제대로 바꿔 준 곡으로 이제 그녀는 대표 트로트 여가수 중 한명으로 인정 받게 했으며, 많은 사람들로 부터 사랑 받는 트로트 가수가 되게 했습니다.   

 

회룡포 이미지 출처 : 문화재청

 

가수 강민주의 목소리는 파워있는 풍부한 음량과 절제되면서 허스키한 톤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성인가요 가수로서 트로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를 소화 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가수이기도 합니다.

 

그녀의 수상경력 속에는 2014 한국가요작가협회 우수가수상, 2015 대한민국 연예 예술상, 2015 한국대중가요발전협회 인기스타상, 2015 대한민국예술대상 성인가요 10대가수상등 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에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민대상'을 트로트 가수 진성, 조항조와 함께 수상하기도 할 정도로 가수로서 뿐 만 아니라 사회적 활동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사람들로 좋은 평과 함께 사랑을 받는 가수입니다.

 

회룡포는 우리나라 최고의 ‘물돌이’ 마을로 알려진 많은 여행객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찾는 관광 명소입니다.

 

그런데, 경북 예천군 용궁면 지역단체가 회룡포 마을에 이 곡의 가사를 담은 노래비를 세우기로 했으며, 눈물이 날 만큼 애절한 마음을 전하는 강민주 회룡포 노래가 "비"로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노래 ‘회룡포’가 팬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게되고, 이 곳이 널리 알려지는데 있어 그녀의 공로를 인정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면, 강민주 회룡포 노래 듣기 해보겠습니다.

 

노래 동영상 출처 : 유튜브

 

내 것이 아닌 것을 멀리 찾아서/휘돌아 감은 그 세월이 얼마이더냐/물설고 낯 설은 어느 하늘 아래 빈 배로 나 서있구나/세월아 그 욕심 더 해가는 이세상이 싫어 싫터라/나 이제 그곳으로 돌아가련다 내 마음 받아 주는 곳/아 어머님 품속 같은 그곳 회*포로 돌아가련다 : 강민주 회룡포 노래가사 일부


1997 사랑 하나 이별 둘
2000 사랑의 성(城)
2001 7월 1일 톡톡 쏘는 남자 / 사랑 하나 이별 둘
2003 톡톡 쏘는 남자
2006 로맨스 사랑
2010 강민주의 예천노래 여행
2010 욕심없는 여자 / 회룡포
2015 트롯 디스코
2016 카페연가
2016 내사랑 연가
2016 최신곡 인기가요 메들리 트로트 애창곡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