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한항공 비동반소아서비스 알아볼까요?

대한항공 비동반소아서비스 규정입니다.

 

대한항공의 ‘비동반소아(UM: Unaccompanied Minor) 서비스’는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가 출발 공항에서 탑승권을 받는 순간부터 도착 공항에서 보호자를 만날 때 까지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어린이 외에 대한항공 국제선을 이용하는 만12세 이상~ 만 16세 이하의 청소년 도 별도 서비스요금 지불 시 비동반소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동반소아서비스는 출국에서 도착까지 안전한 비행기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담당직원이 소아(어린이)을 세심하게 도와주며, 비행기내에서는 담당 승무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정성껏 보살펴 줍니다. 또한 5시간 이상의 중,장거리 비행기 여행에서는 어린이승객의 비행 중 모습을 편지로 써서 도착지 보호자에게 전달하는 ‘플라잉맘 서비스(Flying Mom Service)’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세히 비동반소아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비동반소아서비스 대상

 

 

만 5세 이상~ 만 11세(국내선은 12세) 이하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으며, 동반자가 18세 미만인 경우에도 신청 필요하며, 동반성인과 탑승 클래스가 다른 경우에도 신청이 필요합니다.

 

 

캐나다, 필리핀, 베트남 여행 고객께서는 아래 사항을 추가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한항공 비동반소아서비스 대상 : 캐나다, 필리핀, 베트남 행 um 서비스

 

 

 

캐나다 여행 시 유의사항 (보호자 동의 확인서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호자 동의 확인서"는 영어 또는 불어로 기재하여야 하며,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 서명, 보호자 주소 및 연락처 (출발지 및 캐나다 內)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필리핀 여행시 대한항공 비동반소아서비스 유의사항

 

 

유의사항 :

* 어머니 여권에 아버지 성이 표시 되지 않은 어머니와 여행하는 비동반소아의 경우에도 부모동의서(혹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 성인 보호자 없이 혼자 여행하는 소아의 경우, 성인동반자 기입란에 현지 보호자 인적사항 (성명, 생년월일, 국적 및 여권 번호) 기입

 

 

베트남 대한항공 비동반소아서비스 유의사항 및 서비스 요금

 

 

서비스 비용
- 만 5세 이상 ~ 만 11세 : 성인운임 적용, 별도 서비스요금 없음
- 만 12세 이상 ~ 만 14세 미만 : 구간당 USD 100 (캐나다 출발은 CAD 100)

 

 

대한항공 비동반소아서비스 : 운임과 서비스 요금

 

 

국내선
- 만 5세 이상~만 12세 이하 : 소아운임 (일반석 이용 시 정상운임의 75%) 적용

 

대한항공 국제선 비동반소아서비스 요금
- 만 5세 이상~만 11세 이하 : 별도 성인운임 적용
- 만 12세 이상~만 16세 이하 : 별도 성인운임 적용 + 구간당 USD100(캐나다 출발은 CAD100, 인도네시아 출발은 IDR1,430,000) 혹은 구간당 10,000 마일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