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김해공항 출국절차 알아볼까요?

김해공항 출국절차 자세히 알아볼까요?

 

국제공항을 통해 해외 여행을 떠나신다면 출국절차는 모두 다 비슷합니다. 김해공항의 경우도 공항 도착후의 과정은 같습니다.

 

제일 먼저 하실 일은 김해공항 해당 항공사의 체크인카운터로 가서 티켓과 여권을 보여주고 보딩패스(탑승권)를 받는것입니다. 이 때 수화물을 부쳐야 합니다.

 

수화물 체크인 시 객실반입 금지물품, 위탁수화물 금지물품, 리튬배터리 규정등에 대해 확인하셔야 하며, 액체반입 금지 규정에 대해서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병무, 검역신고 등이 있으며, 다음으로 세관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신고할게 없는 경우 바로 보안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보안검사가 끝난  후 출국심사대에 줄을 서서 자신의 차례에 출국신고를 합니다. 출국신고가 끝난 후 격리대기실에 있게 되며, 이 때 면세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탑승 게이트에서 탑승 시간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세히 김해공항 출국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김해공항 출국절차 :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수속

 

 

항공기 기내로 휴대가 가능한 물품을 제외하고 모두 물품은 체크인카운터에서 위탁수하물로 보내셔야 하며, 항공기내에는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 (총합 115cm 이내), 무게 10kg 이내의 물품에 대해서만 반입이 허용됩니다. (항공사 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 위탁수하물을 X-ray 장비로 검색한 결과 의심스러운 물품이 발견되는 경우, 승객 입회 하에 개봉 검색을 실시될 수 있습니다.

 

 

출국절차 중 체크인 시 객실반입 금지물품, 위탁수화물 금지물품, 리튬배터리 규정

 

 

 

복잡한 탑승수속을 간편히 하기 위해, 홈탑승권 서비스, 모바일탑승권 서비스 또는 키오스크 탑승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해공항 홈페이지 출국절차에서 해당 서비스 이용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병무신고 및 검역

 

 

 

3. 김해공항 출국절차 : 세관신고

 

국제선을 이용하는 승객은 위탁수하물 중에 세관신고가 필요한 물품의 경우에는 세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해외로 반출이 금지되는 물품,

항정신성의약품 및 이들의 제품
문화재 보호법에 의해 해외 반출 금지된 골동품 등 문화재
화폐, 지폐, 채권 등 위조품, 변조품, 모조품 등

 

4. 김해공항 출국절차 :  휴대물품 검색 및 보안검색    

 

 

김해공항 보안검색 :모든 소지품을 제거한 상태에서 문형금속탐지기 통과 후, 검색요원 안내에 따라 휴대용 금속탐지기를 이용한 검색을 받습니다.

 

※ 문형 또는 휴대용 금속탐지기 반응에 따라 추가 촉수검색등이  실시 될 수 있습니다.

 

5. 김해공항 출국절차 :  출국심사

 

 

모든 출국자는 출국심사를 위해 여권, 항공권을 준비 합니다.
출발장 입구에서 청원경찰(경비요원)에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과 항공권을 제시하고 신원을 확인받습니다.

 

 

6. 김해공항 출국절차 : 격리대합실 대기(면세품 구입 등)

 

격리대합실에 있는 동안 탑승전 까지 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7. 항공기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