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어부산 수화물초과 규정 안내입니다.

에어부산 수화물초과 규정 (국내, 국제선, 대형수하물, 스포츠장비 등)

 

에어부산 수하물에는 기내반입 가능 휴대수하물과 운송을 위탁하는 위탁수하물이 있으며, 정해진 규격을 초과하는 경우 두 가지 경우 모두 해당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수화물초과시 요금 및 대형수하물과 스포츠 장비와 같은 특수 수하물 취급 요금은 편도기준으로 하며, 출발지 공항의 현지 화폐로 지불 가능합니다.

 

에어부산의 수화물의 초과기준 또는 최대크기는 수하물의 삼면(가로/세로/높이)합을 기준으로 합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을 위해 삼면의 합이 203cm 최대무게가 32kg을 초과하는 수하물은 운송이 제한됩니다.


운송이 가능한 경우라 하더라도 수화물초과 요금과 별개로 수수료 KRW10,000 또는 USD10 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어부산 수화물초과 시 가격 기준 : 국내선 위탁수하물

 

 

국내선의 경우 무료 수하물 허용량인 15kg를 초과한 수화물은 별도의 초과 수하물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에어부산 수화물초과 시 가격 기준 : 국제선 위탁수하물

 

 

'14년 4월 1일부 2,000원/kg 입니다.

구간(편도기준), 국내선, 일본, 중국/대만/마카오/홍콩, /몽골, 동남아/ 미주(괌) 추가수하물 국제선 안내입니다.


에어부산 국제선 비행기편 이용시 무료수하물 허용량 20kg를 넘는 경우 별도 수화물초과 가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미주(괌) 노선의 경우 무게/개수 초과수화물 개수당 가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여러 개 노선을 환승하는 여행객의 경우 해당 노선별 요금을 합산하여 지불하셔야 합니다.

 

 

 

에어부산 수화물초과 시 가격 기준 : 특수수화물 (스포츠장비, 대형수하물)

 

 

특수 수하물 : 구분(편도기준), 스포츠장비, 대형수화물 로 이루어진 에어부산 특수수하물 안내입니다.

위는 운송을 위탁하는 수하물이 스포츠 장비 또는 3면이 203cm 를 초과하는 대형물품인 경우 개당 지불하는 요금이며, 무료 수하물 허용량 초과시 지불해야 하는 초과수하물 가격과는 별개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에어부산 수화물초과 시 가격 기준 : 기내반입 휴대수화물 초과시 가격

 

 

에어부산 기내휴대가능 수하물로 적당하지 않은 수하물은 탑승구 앞에서 걸러질 수 있으며, 위탁 수화물초과 요금이 징수됩니다.

 

삼면(가로/세로/높이) 합이 115cm, 중량 10kg이하 수하물품 1개에 한하여 무료로 기내에 휴대하고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무게 10kg(22Ibs)내, 삼면 A+B+C 합 =115cm이내(1개) 단, 각면 최대사이즈는 40cm(폭),55cm(길이),20cm(높이)로 제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