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티웨이항공 강아지 운송규정 입니다.

티웨이항공 강아지 운송 규정

 

티웨이항공 비행기 동반가능 애완동물로는 애완용 개 (반려 강아지) , 고양이, 새 등이며, 이외 동물은 운송불가입니다. 예) 햄스터, 토끼, 거북이, 파충류 및 맹금류 등.

애완동물 기내 반입은 국내선에만 가능하며, 위탁수하물로 운송 불가하며 국제선에서는 애완동물 기내반입 및 위탁수화물 로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티웨이항공 이용시 강아지에 대한 규정은 성인 승객 1인당 한 마리를 운송할 수 있으며 비행기 한 편 당 운송 가능한 애완동물 수는 총 3마리(기내 3마리)로 제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 및 탑승한 순서에 따라 운송 가능여부가 정해지므로 강아지와 동반 여행 시 일찍 예약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러면, 티웨이항공의 탑승 규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티웨이항공 강아지 규정 - 운송용기를 직접 소지하고 탑승하는 경우

 

 

가로 최대 37cm, 높이 최대 23cm인 경우만 가능(하드/소프트 포함)

 

 

티웨이항공 강아지 규정 - 운송용기 티웨이 판매용 펫케이스

 

 

운송용기를 포함한 애완동물 무게는 5kg이하, 판매가 5,000원, 크기(사이즈) 가로37cm, 세로 22cm, 높이 23cm

 

 

티웨이항공 강아지 운송조건

 

애완동물 소지자는 공항 체크인카운터에서 운송서약서 2부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운송 가능하며 애완동물을 동반하는 경우 사전좌석 배정 불가

 

 

 

티웨이항공 강아지 운송불가 조건

 

1. 운송용기 사이즈(크기) 및 무게를 초과한 경우
2. 운송용기가 기내좌석 아래에 보관할 수 없는 크기인 경우 경우
3. 서약서 작성을 거부한 경우
4.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롤트와일러, 도베르만과 등 투기견종인 경우 

 

 

티웨이항공 강아지 운송용기 준비 시 유의사항

 

 

항공기 출발 최소 2시간 전 강아지에게 음식과 물을 먹이며, 운송용기 바닥에는 종이나 수건, 또는 담요 등을 깔아주어야 합니다. 운송용기 바깥부분에는 영문 또는 한글성명 및 전화번호를 적어 공항지점 또는 승무원이 확인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티웨이항공 강아지 탑승 규정 - 건강상태 확인

 

- 최소 생후 8주 이상 건강한 상태이어야 합니다. 
- 안정제나 수면제를 투여하는 경우 체온과 혈압이 떨어져 강아지가 위험할 수 있으므로 약물 사용은 피해야 하며, 상태가 불안정하고 공격적이거나, 악취가 심하거나 건강하지 않은 경우, 및 수태한 상태의 암컷인 경우에는 운송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