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진에어 강아지 와 함께 비행기 여행할때

진에어 강아지 와 함께 비행기 여행할때 규정 및 유의사항

 

여러분의 소중한 반려 강아지 와 여행을 계획 중 이시라면 철저한 준비 및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히 해외 여행인 경우 방문 예정국가의 애완동물 규정에 대해서도 대사관 등을 통해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 하나 진에어 이용시 항공기 당 허용 애완동물 수가 정해져 있으며 무조건 반려견 과 함께 탑승하실 수 있는게 아니므로 되도록 일찍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애완동물 운송용기는 탑승 좌석 앞좌석 아래에 보관되어야 하기 때문에, JINI Exit Seat, JINI Front Seat로 좌석 배정이 제한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항공사가 마찬가지로 진에어 비행기 내에서는 보관용 Cage로부터 강아지를 꺼낼 수 없다 점 미리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자, 그렇다면 진에어 항공의 애완동물 탑승 규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진에어 강아지 와 비행기 여행 : 필요서류 및 신청 절차

 

 

진에어 고객서비스센터로 먼저 필요서류와 함게 애완동물(강아지) 운송 예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 예약 전 방문 예정 국가로 반입 가능 여부와 검역 관련 규정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애완동물의 기내 반입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 사항을 자세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 기종 변경으로 인해 위탁수화물 탑재가 불가할 수 있으므로, 출발 2일전에는 공항지점 및 고객서비스 센터를 통해 해당 서비스 운영 여부를 재확인 하셔야 합니다

 

 

진에어 강아지 와 비행기 여행 : 기내 반입 시 규정

 

 

진에어 비행기 기종 : B737 B777
허용동물 개(강아지), 고양이, 새 (생후 8주 이상)
반입 기준 : 1. 애완 동물과 운송 용기 무게를 합쳐 총합 5kg 이하 / 2. 운송용기 가로, 세로, 높이합 115cm 이하
허용 마리수 : B737 - 1인 1마리 (항공기 당 최대 3마리), B777 - 1인 1마리 (항공기 당 최대 4마리)

운송요금 : 국내선 10,000원 , 국제선국제선: 초과 수하물 요금/중량 기준에 따라 노선별 차등 지불 

 

 

 

 

진에어 강아지 와 비행기 여행 : 운송을 위탁하는 경우 규정

 

 

허용동물 : 개, 고양이, 새 (* 생후 8주 이상)
반입기준 : 1. 강아지와 운송용기 무게 총합 45kg 이하 / 2. 운송용기 가로, 세로, 높이 총 합 246cm 이하 
허용 마리수 : 1인 2마리 (항공기 당 최대 5마리)

 

 

진에어 반려 강아지 와 비행기 여행 : 운송 용기 규정

 

 

운송 용기 준비 시 유의 사항
- 비행기 출발 최소 2시간 전 음식과 물을 먹이고, 운송용기 바닥에는 종이나 수건, 또는 담요 등을 깔아주셔야 합니다. 
운송용기 외에 영문 성명과 비상시 연락처를 적어두셔야 합니다. 

 

 

진에어 강아지 와 비행기 여행 : 비행기 탑승 전 유의사항

 

 

무엇보다 방문 국가에서의 동물반입을 허락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방문하시는 국가에서 동물 반입을 허용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국가별로 동물 반입 규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타 자세한 검역규정은 해당 방문국사 대사관을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