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어서울 무료수화물 안내입니다.

에어서울 무료수화물 안내입니다.

 

수하물에는 기내반입하는 기내휴대수하물과 운송을 위탁하는 위탁수하물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료수하물이란 정해진 기준을 초과하지 않는 기내휴대수하물과 위탁수화물을 말합니다. 

 

기내 휴대 수하물은 위탁수하물이 아닌, 비행기 탑승 고객의 보관 책임 아래 기내 휴대하여 운송하는 모든 수하물을 말하며 위탁수하물은 비행기 이용 고객이 여행 시 에어서울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고 수하물표를 발행 받은 수하물을 말합니다.

 

무료수하물에는 이외에도 유아용 음식물, 노트북 등 개인용품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료수화물 에어서울 규정과 함께 기준 초과시 요금에 대해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에어서울 무료수화물 : 기내반입 휴대수하물 규정

 

 

기내휴대 수하물 : A(Length, 길이), B(Width, 넓이), C(Height, 높이) : 손잡이와 바퀴 포함
기내휴대 수하물은 1개만 무료로 반입 가능하며, 크기는 115cm(A+B+C) 미만, 무게는 10kg(22lbs) 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캐리어 등 휴대 수하물 각 변 최대치는 A(Length) 55cm, B(Width) 40cm, C(Height) 20cm 입니다

 

 

에어서울 무료수화물 : 기내 휴대수하물 1개 외 무료 추가 반입가능한 수하물

 

 

비행 중 필요한 유아용 음식물 및 소형 서류가방, 핸드북, 노트북 컴퓨터, 도서류, 작은 크기의 면세품 등

별도의 좌석 구매 후에 운송 가능한 물품으로 삼변 합이 115cm(각 변의 최대치는 55cm(길이), 40cm(폭), 20cm(높이))를 넘는 첼로, 가야금, 거문고, 기타 등과 같은 대형 악기인 경우 별도 좌석을 구메하여 기내로 안전하게 운송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좌석 구입 시 악기는 최대 높이 155cm까지 기내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에어서울 무료수화물 : 위탁수하물 - 정규/할인 운임

 

 

 

에어서울 무료수화물 : 위탁수하물 - 특가운임(프로모션 특가운임 한정)

 

 

일반 특가운임 : 정규/할인 운임 규정과 동일 적용됩니다.
- 일본발 위탁수하물 규정은 정부 인가 조건입니다.
- 소아 인 경우, 위탁수하물과 휴대용 유모차(또는 카시트) 무게 합이 15kg 미만 시 추가 가 가능합니다
 
타 항공사 연결 시 안내

가) 타 항공사 연결 시 해당 항공사 무료수화물 허용 기준이 에어서울 과 다를 수 있습니다.
나) 위탁수하물 1개 크기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 시 위탁수하물로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다) 위탁수하물 1개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 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에어서울 (위탁) 무료수화물 : 초과수하물 요금 - 개수 초과 시

 

 

위는 초과수하물 1개를 추가하는 경우 개수 추가 1개(15kg 이내) 당 요금입니다.
미주 노선 위탁 무료수화물 허용량 개수 : 1인 2개

 

 

에어서울 무료수화물 : 초과수하물 요금 - 무게 초과 시

 

 

위는 초과된 무게가 아닌 개수 당 총 무게 기준 요금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