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팝송

What Makes You Beautiful, One Direction (원 디렉션) 노래/이야기

What Makes You Beautiful 노래/이야기

당신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 One Direction (원 디렉션)


 

What Makes You Beautiful은 아일랜드계의 잉글랜드 보이밴드 One Direction(원 디렉션)이 부른 노래다. 이곡은 그들의 데뷰싱글이면서, 그들의 데뷰 스튜디오 앨범 Up All Night (2011)의 리드싱글이기도 하다. 이곡은 Savan Kotecha 와 프로듀서 Rami Yacoub 에 의해 쓰였으며 2011년 9월 11일 Sysco Recorcds에 발표됐다.

빠른 템포의 파워팝인 이 곡은 기타를 베이스로하는 코러스와 리프(riff)가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미들에이트(middle eight) 은 "na na na" 의 후크로 구성되있으며, 오프닝 기타의 리프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과  영화 Grease의 노래 "Summer Nights" 뿐만 아니라 The McCoys의 1965 싱글 "Hang on Sloopy" 의  삽입구의 리프와 유사하다.

 

middle eight(미들 에이트)  : 32마디로 구성되는 팝송의 세째의 대비적 8마디를 말한다 

riff(리프) : 두 소절 혹은 네소절의 짧은 구절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재즈 연주법이나 그런식으로 되풀이되는 멜로디

 

What Makes You Beautiful 로 One Direction(원 디렉션)은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뒀으며, 몇몇 나라에서 이 곡은 넘버원을 달성했다.  2012년 이후 2,060,303 유닛을 판매하며 미국에서 더블 플래티넘을 인정 받았다. 이 곡은 빌보드 핫100차트에서 넘버4를 영국싱글차트에서는 넘버원을 기록했다.

 

What Makes You Beautiful은 2012년 브리티쉬 어워드에서 "베스트 브리티쉬 싱글"을 수상했으며, 이 곡의 십대청중과 팝의 감수성에 대한 호소력을 강조하는 동시대의 음악 평론가들로부터 일반적으로 찬사를 받았다.  

 

What Makes You Beautiful은 Sony Music Entertainment의 사전주문 최고 기록을 세우고, 153,965 카피가 팔린 후 첫주에  영국 싱글차트에 1위로 데뷰했다. One Direction(원 디렉션)의 이 싱글곡은 아일랜드와 스코클랜드 싱글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으며, 호주, 뉴질랜드, 벨기에, 캐나다, 일본, 미국 차트 모두에서 탑10안에 들었다.

 

 

 

What Makes You Beautiful 뮤직비디오

 

이 뮤직비디오는 "John Urbano"에 의해 감독됐으며, 캘리포니아 말리부의 한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는 One Direction(원 디렉션)을 묘사하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11년 8월19일에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져, 초연 이후 7억 2천만 이상의 "뷰"를 기록했으며 2012년 시상식에서 3개의 MTV 뮤직비디오 상을 one directon이 수상하게 했다.

 

One Direction(원 디렉션)보통 줄여서 "1D"는 런던을 기반으로 하는 아일랜드계 잉글랜드 팝 보이밴드로 Niall Horan, Liam Payne, Harry Styles, Louis Tomlinson, 그리고 Zayn Malik(2015년 3월 25일까지, 이전멤버)로 구성되있다. 이 그룹은 결성된 후 2012년 영국의 텔레비젼 노래 대회 The X Factor 에서 3위를 차지했고 그 후 Simon Cowell의 음반회사  "Syco Records" 계약했다. 사회적 미디어들에 의해 전세계적인 성공을 하는데 추진력을 얻으며, "What Makes You Beautiful", "Live While We're Young", 그리고 "Story of My Life" 등을 담고 있는 그들의 4개의 앨범 "Up All Night (2011년), Take Me "Home" (2012년), "Midnight Memories" (2013년), 그리고  "Four" (2014년)는 대부분의 주요 음악시장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가사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music.naver.com/lyric/index.nhn?trackId=3141115

 

One Direction(원 디렉션) performing music video "What Makes You Beautiful"

 

 

당신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