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트로트

신유 잠자는 공주 노래 듣기 & 스토리

신유 잠자는 공주 노래 듣기 & 스토리

 

1982년 11월 10일 생으로, 배재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백제예술대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하는 등 음악인으로 기본을 확실히 다졌습니다. 180cm의 큰 키, 잘생긴 외모 와 뛰어난 노래실력은 트로트계의 아이돌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트로트계의 황태자, 엑소, 고속도로 가왕 신유가 여성 팬들에게는 아쉽게도  2008년 1월에 6살 연하, 평화방송 PD인 여성과 결혼 하였습니다. 

 

오늘은 그의 노래 중에서 데뷰곡 신유 잠자는 공주 노래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 곡은 발표 당시 보다, 지금이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는 '메들리 음반 4대 천왕' 신웅의 아들로. 그의 노래 중 유명한 시계바늘이 그의 아버지가 직접 작곡한 곡으로 자신이 부르려다 아들 신유에게 주게 됐으며  그 곡의 히트는 그를 인기가수로 만들어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유 잠자는 공주 노래를 들어보시기 전에 간단히 그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훤칠한 키에 정장차림으로 무대에 올라 노래하는 잘생긴 그의 모습은 많은 여성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습니다.

 

그가 이렇게 성공적인 트로트 가수가 되기 까지 아버지 신웅의 많은 뒤바라지가 있었습니다. 신유는 사실 고등학교 때까지 축구 유소년 대표를 했습니다. 하지만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두게 됩니다.  그리고 어느날 친구와 함께 오디션을 보면서 이틀 만에 SBS 드라마 '승부사' OST로 최초 데뷔식을 치루게 됩니다.

 

그러나 몇 년간의 변성기와 동시에 슬럼프를 겪게 됩니다. 그리고 군대 제대 후 아버지 신웅의 권유로 트로트를 시작한 것은 그의 인생에 있어 최고의 선택이 됩니다. 처음 트로트 데뷔곡 잠자는 공주는 인기를 끌었던 건 아닙니다.

 

그러나 시계바늘이 히트하고  2011년 ‘꽃물’, 2013년 ‘나쁜남자’, 에 이어 듣기 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일소소 일노일노의 연이은 히트는 그를 트로트계 황제로 불리게 할 만큼  신유에게 최고의 전성기를 가져왔습니다.

 

그의 수상 경력으로는 2001년 SBS Net Music 가요 대상, 2010년,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신인상, 2012년 전통가요대상 인기가수상 수상, 2014년 MBC 가요베스트 올해 가수상 등 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 정도로 그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신유 잠자는 공주 노래는 역시 아버지 신웅이 작곡하고 장경수가 가사를 썼습니다. 정통 트로트에 가까우면서도 발라드 가수를 준비했던 신유의 미성을 잘 살려주는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신유 잠자는 공주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

신유 노래 잠자는 공주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신유 잠자는 공주 노래 가사 일부

 

세상이 미워졌나요 누군가 잊어야만 하나 / 날마다 쓰러지고 또다시 일어서지만
달라진건 없는가요 / 세상길 걷다가보면 삥돌아가는 길도있어
하루를 울었으면 하루는 웃어야해요 / 그래야만이 견딜수있어

앵두빛 그고운두볼에 살며시 키스를 해주면 / 그대는 잠에서 깨어나 나에게 하얀미소 지을까

그대여 어서 일어나 차가운 가슴을 녹여요 / 또다시 시작되는 아침을 걸어봐요 / 그대곁에 나있을게

 

 

2008년 신유 잠자는 공주 노래 외 대표곡


2008년 나좀봐 / Luxury Trot Of Shin Yu 
2010년 感 (Feel) 싱글
2011년 Luxury Trot Of Shin Yu Part II 
2012년 Blind Love 정규
2013년 꽃물 (2013 Ver.) 싱글

2014년 일소일소 일노일노  / 내 손을 잡아 OST Part 1 Seoul Shin Yu Live Concert 라이브
2016년 No.5 (반) 싱글 / 10th Anniversary 정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