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트로트

변진섭 너에게로 또다시 노래 와 이야기

변진섭 너에게로 또다시 노래 듣기, 이야기

 

SBS 라디오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변진섭이 출연한 적이 있는데 당시 최화정은 그에게 "지금도 '오빠'라고 불립니다"고 말하자, 이에 대해 "그렇습니다. 나한테 붙은 '오빠'라는 말은 나이에 의한 호칭이 아니라 하나의 신분 같습니다"고 대답했습니다. 

 

원조오빠, 대한민국 최초 밀리언셀러, 한 시절을 화려하게 장식 했던 한 때 그가  '응답하라 시리즈'의 배경음악으로 그의 노래 가 방송되면서 많은 젊은 층에게도 다시 한번 인기를 끌며 모두에게 영원한 오빠 가수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그의 집 냉장고 속 재료로 요리 대결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그의 이야기 와 함게 변진섭 너에게로 또다시 노래 듣기 시간을, 그의 이야기와 함께 가져 보겠습니다.

 

 

 

1966년 생(나이) 은 발라드 가수로 한국 가요계 레전드로 1980년대 후반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서울 출생으로 , 대학 재학시절 밴드 '탈무드'에서 음악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나이 22살이 되던 1987년 "우리의 사랑 이야기"로 MBC 신인 가요제 수상을 을 계기로 정식 가수로의 길을 걷게  됩니다.

  
변진섭은 1988년 데뷔곡 "홀로 된다는 것"이 빅히트하면서 인지도를  높였으며 , 희망사항, 너에게로 또다시 노래 를 담고 있는 1989년 2집 앨범 "너에게로 또 다시" 가 1집 보다 더 큰 성공을 거두면서 그의 인기는 절정을 맞이하게 됩니다.

 

최화정의 라디오 방송에 출연한 변진섭은 '너에게로 또다시'에 대해 "듣자마자 이 곡은 1위를 할 것이다라고 생각했다"며 "그러나 '희망사항'에 밀리고 말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최화정이 "'희망사항'이면 본인 곡 아니냐"며 미소를 짓자, 그는 "맞습니다. 내 노래에 내가 밀렸다"며 은근히 자랑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 만큼, 당시 변진섭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 듯 했습니다. 그의 데뷔 앨범은 대한민국 최초 밀리언셀러를 기록했으며 1990년도 당시 연예인 소득 1위로 꼽히며,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당시 "앨범판매 수익만 15억이었다" 하니,  지금 물가로 생각해보시면 얼마는 많은 돈을 벌었는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당시 앨범 판매 수익은 소속사 사장이 빌딩까지 세울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변진섭은 지금도 방송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신곡도 발표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년의 나이라고 할 수 없을 만큼 멋진 활동과 모습은 여전히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변진섭 너에게로 또다시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변진섭 노래 너에게로 또다시 동영상 출처 : 유튜브

 

 변진섭 너에게로 또다시 노래 가사 일부

 

그 얼마나 오랜 시간을 짙은  / 어둠에서 서성거렸나 내마음을 닫아 둔채로 헤메이다 흘러간 시간
잊고 싶던 모든 일들때론 잊은듯이 / 생각됐지만 고개 저어도 떠오르는건
나를보던 젖은 그 얼굴 아무런 말없이 / 떠나버려도때로는 모진말로 멍들이며 울려도
내 깊은 방황을 변함없이 따뜻한 눈으로 / 지켜보던 너 너에게로 또다시 돌아오기까지가
왜 이리 힘들었을까 이제 나는 알았어  / 내가 죽는 날까지 널 떠날 수 없다는걸

 

변진섭 너에게로 또다시 노래 외 대표곡(앨범)


1집 홀로 된다는 것 1988년
2집 너에게로 또 다시 1989 

   - 희망사항, 로라, 숙녀에게,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
3집 어떤 이별 1990년
4집 너와 함께 있는 이유 1991년
5집 그대 내게 다시 1992년
6집 Image 94' - 니가 오는날 1994년
7집 Again 1996년
8집 논픽션 1998년
9집 20B 1999년
10집 He'story 2004년
11집 Drama 2007년
12집 타임리스 201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