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숙어

attribute A to B 의미(뜻), 예문

이 영어 숙어(phrasal verb)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단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attribute는 '속성, 성질'이라는 명사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뜻으로 수능에 자주 출제된 적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숙어는 'B가 A라는 성질을 갖거나 유발할 수 있다'는 의미(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숙어의 가장 일반적인 뜻은 'A를 B의 탓으로 돌리다(덕분으로 하다)'라는 뜻이 됩니다.

 

 

 

또는 어렵게 말해 '기인(起因)하다'라고 말하기도 하며, 모평 지문에서 이러한 해설이 나온 바 있습니다..


Verb
1. <…의 원인을> …에 귀착시키다, …의 탓으로 하다 (ascribe); …의 덕분으로 돌리다, 
2. <성질 등이> 있다고 생각하다 ((to))
3. <작품 등을> …의 것이라고 하다 ((to))

Noun

1. 속성, 특성, 특질
2. 부속물, 상징
3. [논리] 속성; [문법] 한정사 

attribute A to B : A를 B의 탓으로 돌리다, A를 B의 덕분으로 하다

 

 

 

예문 보기

1. To what do you attribute this delay?
이번 지연은 뭣 때문인가요?

2. Many individuals attribute memory loss to aging.
많은 개인들이 기억력 손실을 노화의 탓으로 돌린다(노화에서 기인한다고 생각한다)

3. I attribute the change to pure happiness.
순수한 행복은 변화의 속성을 가진다고 생각한다.

4. I attribute our success to him.
우리의 성공은 그의 덕분이다.

5. Archaeologists attribute the ruin to a flourishing prehistoric kingdom.
고고학자들은 그 폐허가 번창한 선사이전 왕국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6. To what do you attribute your longevity?
당신의 장수는 무엇 덕분인가요?

7. Some people tend to attribute their success to external causes such as luck.
몇몇 사람들은 그들의 성공이 운과 같은 외적인 원인에서 기인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영어공부 > 영어숙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e to terms with 뜻, 예문  (0) 2022.07.26
let alone 뜻, 예문  (0) 2022.07.25
wind up , 의미 & 예문  (0) 2020.02.19
whatever it takes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지  (0) 2016.10.25
do away witn 의미, 예문 알아보기  (0) 2016.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