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숙어

make out 뜻, 예문

원어민이 아닌 우리에게 어떤 동사가 만들어내는 생각지 못한 의미들은 우리를 당황하게 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그 동사가 'do, make, get'과 같이 쉽다고 생각했던 아주 친숙한 동사일때 그렇습니다.

'make out' 에서 'make'은 '〔생각 등〕을 품다; (마음으로) …을 …이라고 생각하다, 이해하다((of)); 판단하다(consider), 어림하다(estimate).'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out'은 부사로서 '끝까지, 최후까지; 완전히, 충분히, 철저하게'등의 의미를 가집니다.

그러므로 'make out'은  '~을 (완전하게) 이해하다[알다]'라는 뜻을 가지게 됩니다.

예문보기

I couldn't make out what she meant.
나는 그녀가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었다.

I can't make out your writing.
나는 그의 글씨를 알아볼수 없었다.

No one can make out how the fire started.
아무도 그 화재가 어떻게 시작됐는지 알지 못했다.

Can you make out what he is saying?
그 무슨 말하는지 이해할 수 있니?

 I can't make out what she wants.
나는 그녀가 원하는 걸 알 수 없다.

I can't make out what it's all about. 
나는 무슨일인지 이해할 수 없다.





'영어공부 > 영어숙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e about 뜻, 예문  (0) 2022.08.31
through thick and thin 뜻, 예문  (0) 2022.08.29
(앙갚음, 앙가픔, 앙값음) 바른 표현은, 예문  (0) 2022.08.27
take turns -ing 뜻, 예문  (0) 2022.08.26
come to light 뜻, 예문  (0) 2022.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