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옷에 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제거하는 법)

옷에 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제거하는 법) 

 

 

옷에 커피를 쏟아서 당황한 경험이 누구나 한번 쯤은 있을 겁니다. 그럴 때, 얼룩을 단순히 비누와 찬물로 헹궈낸다고 완전히 얼룩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꼭 옷에서 커피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비용을 들여 세탁소를 반드시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에 여러분이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그리고 집에서 언제나 할 수 있는 커피 얼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얼룩 지우는 방법(제거 하는법)이 있습니다.

 

 

 

 

 

 

1. 식초를 이용한 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

 

식초로 커피 얼룩 및 초코렛 얼룩 제거도 가능합니다. 한 스푼의 식초를 약 1리터 정도보다 약간 많은 양의 찬물에 섞습니다. 스폰지나 천을 이용해 식초물로 얼룩을 딱아냅니다.

 

 

2. 계란 노란자를 이용한 얼룩 제거하는 법

 

계란 하나의  노란자와 몇방울의 알코올을 약간의 따뜻한 물과 섞습니다. 이 혼합물을 스폰지에 묻혀 얼룩을 딱아 주면 됩니다.

 

 

3. 탄산수를 이용하는 얼룩 지우는 방법

 

먼저 얼룩진 부분 아래에 손수건 등을 깔고 탄산수를 가제에  묻혀 두드리며 딱아냅니다. 이렇게 하면 커피의 얼룩이 일단 빠지는데 옷을 팽팽하게 늘여잡고 또 한번 물수건으로 닦아내야 완전히 빠집니다.

 

 

 

4. 중탄산 나트륨(베이킹 소다) 얼룩 지우는 방법(제거하는 법)

 

젖은 행주에 베이킹 소다를 뿌린 후 딱아 낼 수 있습니다. 또는 블라우스나 와이셔츠의 겨드랑이 부분에 생긴 땀자국도 중탄산나트륨을 조금 섞은 물에 2-3분 동안 얼룩진 부분을 담가두었다가 세탁하면 깨끗이 지워집니다.

 

 

 

5. 상업용 얼룩 제거제를 이용해 제거하는 법

 

세탁전에 세탁용 얼룩 제거제로 얼룩진 부분을 흠뻑 젖게한 후, 보통 1분 정도의 시간, 즉시 세탁합니다.

 

이 모든 얼룩 지우는 방법 중에 5번의 방법이 가장 훌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1번의 방법이 가능하지 않다면 여기에 제시된 나머지 방법을 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얼룩이 말라버릴수록, 점점더 제거하기가 힘들어지므로,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