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센티비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인터넷 무료 티비 시청

센티비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인터넷 무료 티비 시청

 

제 사무실에는 티비가 아예 없습니다, 그러나 가끔 tv 를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티비 시청 프로그램들이 몇가지 나와 있는데요. 대부분이 종편이나 케이블 방송 시청은 가능하지만, 공중파 채널을 볼 수는 없는데요. 센티비는 그게 가능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그 원리는 공중파들이 무료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링크를 사용하는 서비스로 보여집니다. 어쨌든 이 티비 시청프로그램은 다운로드와 설치가 매우 단순합니다. 일단 무료 센티비를 다운로드하시고 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누르시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그러니까 설치가 없는 실행 파일입니다.  그러면 센티비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하시기 전에 필요한 기본 컴퓨터 권장 사양입니다. 뭐 최소사양입니다.

 

센티비 컴퓨터 권장사양입니다.

 

CPU는 펜티엄 2 400MHz 입니다.
메모리는 128MB입니다.
그래픽카드는 1024*768 16비트 이상입니다.

 

 

아래는 실행시 메뉴화면입니다. 단순하고 쉽게 화면이 배치되 있어서 원하는 티비 시청과 사용이 편리합니다.  

 

 

 

아래 무료 센티비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신 후에 바탕화면에 생긴 실행화일 (다운로드 하실 때 바탕화면을 지정해줍니다.)을 실행하시면 티비를 시청할 수있는 위의 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저는 공중파 티비 중에 kbs1 을 선택했습니다. 뭐 특별하게 하실 건 없고 좌측 나열 버튼에서 공중파 티비 선택하신후에 선택하실 수 도 있고요, 아래 메뉴 아래 고정되 있는 공중파 버튼에서 선택하셔도 됩니다.

 

KBS 티비 는 무료 공영방송이여서 화면을 캡처, 인용해서 보여드립니다. 혹시라도 인용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음악채널이 있어서 컴퓨터 작업하면서, 원하는 음악방송국에 채널을 맞추신 후에 작업을 계속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무료 티비 시청 프로그램 센티비 다운로드 http://software.naver.com/software/evaluation.nhn?softwareId=GWS_001682&categoryId=C0100000

 

제작자가 말하는 무료 프로그램 센티비 주요기능입니다.


EBS, MBC, KBS, SBS 바로보기 지원
공중파 채널 18개 보기 지원
케이블 방송 200여개 보기 지원
동시에 여러개의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프로그램 제작자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여러분도 센티비와 함께 즐거운 시간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