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픽픽 다운로드 - 무료 화면 캡처 및 편집 프로그램

픽픽 다운로드 - 무료 화면 캡처 및 편집 프로그램

 

 

오늘의 소프트웨어는 픽픽입니다. 블로그작업을 하면서 많이 하게되는 작업중에 하나가 화면 캡처입니다. 무료 이미지라도 그대로 사용하면 유사 이미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캡처한 후 편집해서 사용하는데요. 보통은 캡처 프로그램 따로, 편집프로그램 따로 이렇게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두개의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픽픽입니다.  블로거, 웹디자이너, 프로그래머, 그리고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화면 캡처 및 종합 그래픽 작업 도구 프로그램입니다. 픽픽 무료 다운로드 하시고, 써보시길 추천드려요.

 

 

 

 

 

픽픽 다운로드 설치 시작 화면입니다.

 

 

 

 

추가 프로그램 설치는 물론 없고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지시사항을 따라가시면 설치가 됩니다. 설치되는 프로그램의 사이즈는 매우 작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픽픽 메뉴 시작 화면입니다. 먼저 화면 캡처를 시도해 봤습니다.

 

단축키 사용은 " 파일 -> 프로그램 설정 -> 단축키" 에서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래픽 도구 중 눈금자 기능이 활용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블로그 사진 작업시 여러개의 이미지 사이즈를 일정하게 유지하려고 할 때 눈금자 기능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화면을 캡처하기 위한 단축키는 변경할 수 있도록 되 있는데요. 대부분의 단축키 조합은 "특정키 + 프린트스크린(print screen)" 으로 되있습니다.

 

화면을 캡처한 후 바로 "zzubinbu"라는 텍스트 입력 편집작업을 해 봤습니다.

 

 

무료 캡처 편집 프로그램 픽픽 다운로드 링크

 

http://software.naver.com/software/detail.nhn?softwareId=MFS_100060&categoryId=E0300000

 


 

 

무료 다운로드 화면 캡처 및 편집 프로그램 픽픽 개발사가 말하는 주요기능입니다.


픽픽 다양한 캡처 기능

 

1. 당연히 기본적으로 전체화면 캡처가 가능합니다.
2. 활성화된 Windows 창, 영역 지정, 고정 사각 영역, 자유 영역 그리고, 스크롤 캡처 등 다양한 방식의 캡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픽픽 편집 기능

 

1. 이미지 에디터를 이용하여 캡처된 이미지를 다양한  도구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2. 색 반전, 흑백처리효과, 모자이크 효과, 대비 및 밝기 조절, 색도 그리고 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3. 상하 및 좌우 대칭 이동, 90도 회전, 프레임, 그림자 넣기 등의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한가지 아쉬운점은 프로그램에서 메인메뉴에서 서브메뉴를 띄우고 그화면을 캡처하려고 하면 서브 메뉴가 사라져 버려 캡처할 수 가 없었습니다.  이점이 수정됐으면 좋겠습니다.